
디자인 프로젝트 인쇄에 대한 가이드 (1)
| 19 viewㅣ디자인 뉴스
브로셔, 명함 또는 포장 디자인이건 간에 디자인 프로젝트를 인쇄하는데도 동일한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인쇄 업계에서는 이러한 것을 규격으로 부릅니다. 올바른 생산 사양은 성공적인 인쇄 프로젝트의 ...
더 보기 >
디자인 뉴스
2019 주목하는 8가지 색상 트렌드!
색은 즉각적이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체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특히 오늘날 급변하는 세계에서는 첫인상이 너무 중요합니다.
한번만 보아도 색은 눈을 진정시키거나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생각이나 행동까지도 바뀔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전세계 디자이너들이 경계를 넓혀 고객의 감정을 시각화할 수 있는 새롭고 다채로운 방법을 만드는 이유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경쟁과 세계화로 인해 색상 추세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차분한 흰색에서부터 밝고 생생한 색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작은 무언가가 있습니다. 이를 염두해두고 2019년의 뜨거운 색상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붉은 색은 조상들의 피와 불의 색깔로 보였고 사랑과 열정, 에너지와 관련이 있지만 가장 흔하게 기쁨과 행복으로 보여졌습니다. 그것은 확실히 주의를 끄는 것이며 위험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나의 브랜드나 제품에 강렬한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지 확인해보세요. 2019년에는 이 강렬한 빨간색일 더 많이 보게 되실겁니다.
이 붉은 색의 엄청난 크기에서 벗어나길 원한다면 흰색의 중간색에서 청결함에서 평온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흰색은 순수의 상징이고 중립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디자인에서 흰색을 사용하면 즉각적인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구성도 부드럽고 잘 어울리게 만듭니다.
흰색은 예전부터 존재했지만 2019년에는 중심에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백이 매끄럽고 최소한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현대적이고 우아한 브랜드에 이상적입니다. 항상 다른 색상과 결합하지만 그 색이 구성과 전반적인 모양을 차지하지 않는 한 이러한 경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흙빛은 우리의 잠재의식과 자연을 연결합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해변이나 사막여행, 잔디 냄새를 기억하게 합니다. 고객에게 이러한 느낌을 재현하려면 녹색, 갈색, 노란색과 같은 색상을 생각해보세요. 밝은색이나 어두운색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두 가지 경우 모두 가공되지 않은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2019년이며 우리는 소셜 미디어에서 보는 빛나는 일상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상쾌한 색을 볼 필요가 있고, 그것은 우리를 안전하다고 느끼게 해줍니다. 이러한 색들이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좋은 이유입니다.
간단하고 최소한의 색 조화는 디자인을 인기 있게 만들 것입니다. 그 색의 작은 물방울 하나가 평평한 이미지를 소리치는 이미지로 바꾸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시각적인 흥미를 더하고 특정한 정보를 강조해 디자인을 통해 눈을 안내합니다. 그것은 전체적으로 현대적이고 용감해 보이게 만듭니다. 2019년에는 웹디자인부터 패키지 포장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들이 색상을 최소한으로 사용하지만 영리하고 눈길을 끄는 방식으로 사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비되는 색상으로 작업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실수를 하면 말 그대로 사람들의 눈을 아프게 하는 디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것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면 활기차고 놀라운 작품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컬러 휠의 반대편에 있는 두 개의 색상을 지정하면 서로가 더욱 강조되며, 채도가 높아지면 밝게 빛나고, 움직이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통적인 대조와 달리 2019년의 창조물들은 그 어느때보다 특이한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비되는 두개의 반대되는 색조 뿐만 아니라 패턴과 그림자도 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든것이 대담하고 두려움이 없는 매우 역동적인 구성에 해당됩니다.
과거에는 복잡한 색의 조합을 피하도록 지시받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전체 색상 스펙트럼이 우리의 놀이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상을 무작위로 섞어 일치시키기보다는 조화로운 구성을 만드는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색조를 다른 채도 또는 밝기로 만들거나 모든 색조에 동일한 양의 밝기를 주어 조화로운 팔레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대비나 화려한 색상의 팔레트는 대담한 디자인에 좋지만 좀 더 가볍과 신비로운 것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은 무지개 빛이 유용할 때입니다.
무지개 빛은 특정 표면(비누 거품 또는 CD 뒷면을 생각할 때)이 다른 각도에서 볼 때 색상이 변하는 것처럼 보이는 광학 효과입니다. 디자인과 패션 모두에서 이 효과는 매혹적인 면으로 인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신비롭고 자연스러운 감각을 추가하고자 한다면 파스텔 톤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해 효과를 쉽게 재현할 수 있어 이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팬톤의 올해의 컬러를 이야기 하지 않고서는 색 트렌드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2019년에는 팬톤의 Living Coral을 많이 볼 것입니다. 이 컬러는 산호의 활기차고 부드러운 색으로 따뜻함과 편안함, 낙천주의와 기쁨을 불러일으킵니다. 몇몇 디자이너들은 이미 이 색깔에 상당히 가까운 색상을 사용해 다가올 유행에 대해 추측하거나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이 산호 컬러는 해저의 깊숙한 곳에서 우리의 일상 세계의 표면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출처: https://99designs.com.au/blog/trends/color-trends-2019/
*박스마스터는 정보전달의 목적으로 본문을 의역해 업로드했습니다. 저작권 등 관련한 문제의 소지가 있을 경우 안내해주시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 박스 디자인부터 합리적인 제작까지!
매거진에서 확인해보세요.
| 19 viewㅣ디자인 뉴스
브로셔, 명함 또는 포장 디자인이건 간에 디자인 프로젝트를 인쇄하는데도 동일한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인쇄 업계에서는 이러한 것을 규격으로 부릅니다. 올바른 생산 사양은 성공적인 인쇄 프로젝트의 ...
더 보기 >
| 220 viewㅣ패키지 디자인
Unfolded by Commission패키지 디자인(제품 패키징) 및 패키지 그래픽 디자인(제품 포장에 있는 그래픽)은 회사의 브랜드 정체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소비자가 보고 집고 ...
더 보기 >
| 128 viewㅣ인쇄학개론
인쇄 감리란? 디자인한 의도대로 인쇄가 잘 나오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전체적인 인쇄 과정을 관리 감독하는 것을 말합니다.보통 작업을 진행한 디자이너나 제작에 대한 결정권이 있는 관리자가 인쇄소를...
더 보기 >
| 322 viewㅣ신규 컨설팅
(주)우아한형제들은 해마다 배달 앱 서비스인 배달의 민족에 등록된 업체들 중 우수업체를 선정해 수상패를 증정하는데요. 박스마스터에서2018 대한민국 배달대상수상업체들에게 증정되는 패키지를 제작, 신...
더 보기 >
| 183 viewㅣ디자인 뉴스
색은 즉각적이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체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특히 오늘날 급변하는 세계에서는 첫인상이 너무 중요합니다.한번만 보아도 색은 눈을 진정시키거나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더 보기 >
| 208 viewㅣ인쇄학개론
인쇄용지는 종이를 매끄럽게 만드는 코팅(=도공)의 정도에 따라 도공지, 비도공지, MFC지로 구분합니다.1. 도공지(Coated Paper)도공지는 비도공지를 더 하얗고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종이에...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