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 팬톤에서는 올해의 컬러로 부드럽고 윤택한 에너지로 활기를 되찾아주는 황금톤의 생동감 넘치는 산호 색조를 선택했습니다. 2019년은 팬톤에 따르면 16-1546 살아 있는 산호는 우리를 따뜻함과 영양으로 감싸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편안함으로 우리를 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상생활에 점점 더 많이 퍼져나가고 있는 디지털 기술과 소셜 미디어에 대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연결성과 친밀함을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추구합니다. 사교적이고 활기찬 PANTONE 16-1546 Living Coral의 매력은 자연스러운 활동을 환영하고 장려합니다. 낙천주의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욕구를 상징하는 PANTONE 16-1546 Living Coral은 장난기 어린 표현에 대한 우리의 소망을 상징합니다."
현대 생활의 융합을 대표하는 PANTONE Living Coral은 자연환경과 동시에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한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PANTONE 16-1546 Living Coral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색의 바람직하고 친숙하며 활기찬 면을 발산합니다. 아름답지만 불행하게도 더욱 눈에 띄지 않는 바다 밑에 전시되어 있는 이 화려한 색은 눈과 마음을 매료시킵니다.



팬톤 올해의 색상은?
20년동안 팬톤의 올해의 컬러는 패션, 가정용 가구 및 산업 디자인은 물론 제품, 포장 및 그래픽 디자인을 비롯한 여러 산업에서 제품 개발 및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올해의 컬러 선정과정은 신중하고 추세 분석이 필요합니다. 매년 올해의 컬러를 선정하기 위해 팬톤 컬러 연구소의 전문가들은 새로운 색의 영향을 찾아 전 세계를 샅샅이 뒤집니다. 여기에는 엔터테이먼트 산업과 영화 제작, 여행 예술 컬렉션과 새로운 예술가, 패션, 모든 디자인 분야, 인기있는 여행지 뿐만아니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새로운 생활방식과 사회 경제적 조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