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에는 시각적 효과가 영향을 미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내년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5가지 디자인 트렌드입니다.
우리의 세계가 우리 손끝에 있는 기술과 함께 변화함에 따라 창의적인 환경도 그에 따라 변화합니다. 그리고 1억 7천만 명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시각적 트렌드를 반영하는 플랫폼으로서 우리는 내년에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형성될지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2024년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위 5가지 디자인 트렌드를 제시합니다.
픽셀화

기술 미학에 뿌리를 둔 Pixelation은 정확하면서도 재미있는 표현을 추구합니다. 2024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는 편안함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고전적인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합니다.
8비트 픽셀스타일, 웨어러블, 손으로 그려 선이 부자연스러운 형태를 생각해 보세요. 격자무늬, 블록형 글꼴, 픽셀 아트도 이러한 추세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창의적인 세계에서 픽셀화된 시각적 요소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픽셀화된 타이포그래피, 복잡한 아트웍, 독창적인 격자무늬 사용과 같은 흥미로운 추가 기능을 통해 움직임이 진화했습니다.
흐름과 형태: 유기체와 기하학의 만남

흐름과 형태(Flow and Form)는 몇 가지 윤곽선만으로도 영향을 미치는 기하학적 형태와 유기적 형태의 흥미로운 조합입니다. 단순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추상적인 이 트렌드는 재미있지만 강력한 효과를 줍니다. 생동감 넘치는 아트나 벽화의 유려하고 미니멀한 형태, 그리고 마음을 사로잡고 마음을 바꾸려는 젊은 브랜드에서 이를 볼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모양과 균형 잡힌 밝은 색상의 융합은 매혹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만듭니다. 유동적이고 유기적인 형태는 계속해서 포장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배하여 구성을 형성하고 텍스트나 이미지의 틀을 잡을 것입니다. 재미 있고 큰 기하학적 요소를 영리하게 사용하면 모든 브랜드에 재미있으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모션 콜라주

Canva의 늘 인기 있는 콜라주 트렌드를 새롭게 재해석한 Motion Collage는 잡지 문화, 수제 스크랩북, 사진 몽타주에서 영감을 받아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움직임만큼 청중을 사로잡는 것은 없으며 이러한 추세는 주목을 끄는 전형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디자인의 춤이 2024년 어디에서나 비디오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빠르게 움직이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세상에서 과거를 보존해야 한다는 우리의 요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Jazz Grant는 "모든 사람은 콜라주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현실주의

20세기 예술 운동에서 영감을 받은 초현실주의는 세상을 보는 방식에 도전하기 위해 다시 등장했습니다. 판타지 예술, 영묘한 디자인, 잠재의식적 연결이 이러한 트렌드의 핵심입니다. 현실에서 벗어나 창의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것을 상상해 보세요 .
초현실주의는 오늘날의 때때로 도전적인 현실로부터의 환상적인 탈출구입니다. 특히 Z세대는 의도적으로 우스꽝스럽거나 기괴한 디지털 콘텐츠를 수용하고 예상치 못한 병렬을 만들어내거나 최신 패션 트렌드와 캠페인에서 볼 수 있는 초자연적이거나 '이상함'을 느끼게 합니다. 오늘날의 젊은 세대는 개인의 정체성, 개성, 표현주의를 중시하며 엉뚱하고 비순응적인 시각적 요소를 추구하며 브랜드와 조직이 이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시각적 경제 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군중 속에서 눈에 띄고 눈에 띄기 위해 때로는 터무니없고 눈에 띄는 미학을 호소합니다 . AI , 머신러닝 등 기술의 급속한 성장을 추가하면 다른 세상의 시나리오를 만들기 위한 완벽한 레시피가 됩니다.
대담한 리브랜드

2024년에도 대담한 브랜딩이 돌아옵니다. 긍정적인 마음, 재미, 낙관주의를 전달하는 선명한 형광컬러와 둥근 산세리프 글꼴을 생각해 보세요. 대담한 타이포그래피와 라임색과 같은 네온컬러가 중심을 차지하여 디자인의 초점이자 기본 요소가 될 것입니다. 도파민을 유발하는 색상은 맞춤형 서체와 창의적으로 결합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신선한 역동성과 리듬을 주입합니다.
기업이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끌려고 함에 따라 유명 브랜드의 리브랜딩이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가변 또는 맞춤형 서체를 사용한 브랜드는 시장에서 차별화가 될 수 있습니다. 대담한 선택은 위험해 보일 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소음을 줄이는 데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