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제조 설비 시스템과 패키지 전문 컨설팅을 제안하는
박스제작 전문 기업 박스마스터
“우리의 직업을 모두가 꿈꾸는 직업으로 만드는 것”
제품이 세상에 나오기 전 마지막 단계는 바로 멋지게 포장을 하는 것입니다.패키지는 고객에게 제품의 첫인상을 심어주는 중요한 역할이죠.하지만 제품에 딱 맞는 옷을 입히고 싶어도 그 옷을 멋있게 만들어 줄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쉽고 빠르게, 가격에만 초점이 맞춰지다 보니 패키지는 단순화, 일반화되기 쉬웠습니다.하지만 그 안에서도 분명 새로움, 다름에 대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들의 니즈를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인‘패키지 컨설팅’과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패키지 컨설턴트라는 직업을 만들었습니다.그리고 패키지 컨설턴트를 제품, 비즈니스, 브랜드 디자인 등에 기반해최적의 패키지를 설계하고 제작해 고객 성공을 이끄는 전문가로 정의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의 환경 문제로 종이가 플라스틱의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해외에서는 이미 인쇄 산업을 유망산업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는 청년층의 유입 감소, 기술력 부족으로 내·외부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대다수입니다.그러나 해결책은 분명히 있습니다.부정적인 시선과 일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가장 빠른 방법은바로 모든 사람이 꿈꾸는 직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박스마스터의 구성원들이 최고의 지식을 가진 전문가로 자부심을 갖게 되고인쇄 산업에 새로운 주춧돌이 된다면 고객 만족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박스마스터는 인쇄 산업의 인식 전환을 통해 악순환에서 벗어나 내부 시스템을 구축하고,젊은 인재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며꾸준한 해외 패키지 그룹과의 교류&파트너 체결 등의 활동을 계속해나가고 있습니다.또한, 수직적 조직문화를 탈피하여, 개인이 주체 의식을 갖고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박스마스터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내가 가진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길 바랍니다.그리고 우리가 미션을 이루는 과정은 모두 고객의 비즈니스와 브랜드, 제품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Differentiation Serv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