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MMI Business Intelligence의 "2023 World Packaging Machinery" 보고서에 따르면 패키지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있으며, 오늘날 주요 3가지 트렌드가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1. 혁신과 협업을 추진하는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성은 소비자의 기대와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지불 의지에 힘입어 패키지 산업에서 계속해서 혁신과 협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회사에서는 순환성을 염두에 두고 제품을 재활용, 퇴비화 또는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제품을 점점 더 많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규제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여 순환성과 플라스틱 대체품과 같은 보다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의 사용을 점점 더 촉진할 것입니다. 기후 관련 법안은 업계의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기업들은 CO2 배출을 줄이고, 신뢰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원을 찾고, 수자원 관리에 집중하는 방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재와 폐기물도 규제 당국의 최우선 관심사입니다. 식품 접촉 물질과 화학 물질에 대한 우려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움직임이 변화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변화를 주도하는 것은 규제 기관의 제품 보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패키지 시장 전반의 인플레이션 압력, 식품 공급망 중단, 식품 및 의약품 보안 보장이 포함됩니다.
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 디지털화
디지털화는 포장 산업의 성장과 생산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화는 데이터와 기술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또한 공장 현장에서 고객 상호 작용에 이르기까지 포장 산업이 운영되는 방식을 변화시켜 측정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포장 기계 OEM은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계 성능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화의 공통 초점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즈니스 투명성 향상
-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성과 개선 및 보다 효과적인 통합 추진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추진합니다.
포장 기계 OEM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기계 성능을 최적화하고 기계에서 더 많은 인텔리전스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 제조업체가 점차 유지보수 서비스 판매로 전환함에 따라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수익을 얻고 새로운 구독 모델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종 사용자는 생산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점점 더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맞춤형 포장
디지털화는 스마트 포장 디자인에도 적용됩니다. 인쇄된 태그와 코드의 활용이 증가하면 포장에 진정한 디지털 정체성을 부여하고 상당한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포장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포장에 사용되는 원자재에 대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재활용이 더 쉬워지고, 고객의 콘텐츠 참여 및 제품 원산지 추적이 용이해집니다. 스마트 패키징은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 순환성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선도적인 포장생산업체들은 글로벌 고객에게 이러한 유형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자신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