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패키지제작 및
디자인할 때
꼭 피해야 할
흔한 실수 8가지

신뢰도와 고객 경험에 치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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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당신의 브랜드에 집중하기 위해서, 흔하고 일반적인 패키지 실수부터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제시한 패키지의 흔한 실수 중 일부는 회사의 신뢰도를 떨어뜨리거나, 최악의 경우 개봉 단계에서부터 사용자 경험을 악화시킵니다. 패키지 제작과 디자인할 때, 꼭 이 8가지는 피하세요!

1. 과대 포장

고객의 경험에 가치를 더하지 못하는 과도한 포장을 사용하게 되면 귀중한 시간, 돈, 자원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고객의 경험에 반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의 모든 단계가 소비자를 브랜드 여정에 더 깊이 끌어들이고 기대를 뛰어넘는 기억에 남는 인상을 남기기를 원하실겁니다.

그런데 기능성과 미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과도한 포장은 조급함과 불편함, 궁극적으로는 실망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불필요한 폐기물을 발생시켜 브랜드의 친환경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포장은 지속가능한 노력을 방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비용입니다.
과도한 포장은 지속가능한 노력을 방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비용입니다.

2. 일반적인 디자인

일반적인 디자인은 매력적이지 않고, 경쟁 제품과 차별화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유한 브랜드를 제대로 표현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패키지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귀사의 제품을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이미지에 알맞은 창의적인 디자인없이는 패키지에서 기대하는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브랜드가 패키지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점이 부족하면 첫 인상이 좋지 않게 됩니다. 이와 같은 브랜딩 및 패키지 실수로 인해, 많은 잠재 고객이 노력과 독창성이 부족하다고 느끼며 점점 멀어질 수 있습니다.

3. 오타

문법이나 철자에서의 실수만큼 최악은 없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피해야 할 가장 중요한 패키지 디자인 실수 중 하나입니다. 인쇄상의 오류는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부주의 또는 무지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젊은 세대에게 올바른 철자와 문법을 가르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데에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명확하고 정확한 의사소통은 문명사회에서 언제나 매우 중요한 가치입니다. 이는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회사가 자신의 제품명, 세부 사항, 가치를 시장에 전달하는 데 기본도 지키지 않는다면 소비자가 어떻게 회사에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철자법을 꼼꼼히 확인하고, 또 확인하세요!

4. 고르지 않은 여백

디자인의 이 요소는 균형 잡힌 미적 감각을 달성하는 데 기본이므로, 전체에서 여백의 레이아웃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키지의 전략적 공백이 제공하는 중립적 대비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브랜드 메시지가 돋보이도록 도와줍니다. 다채로운 색상의 홍수는 처음에는 생동감 넘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실제로는 피해야 합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것을 제공하면, 고객은 외면할 수 있습니다. 균등하고 대칭적으로 분포된 충분한 공백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이는 대비와 선명도의 균형 있게 유지하여 브랜드의 메시지를 각인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5. 읽을 수 없는 인쇄물/라벨

고객이 읽을 수 없는 인쇄물이나 라벨을 포함하는 것은 거의 소용이 없는 일입니다. 포장에서 가치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원치 않는 반감과 부정적인 경험을 심어줍니다. 성분이나 내용이 중요한데, 그 내용이 불분명하면 본질적으로 제품을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인쇄상의 오류와 마찬가지로, 읽을 수 없는 인쇄물은 최종 제품의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이 부족함을 나타내며 브랜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제품 라벨을 읽는 것이 그렇게 힘들어서는 안 됩니다!
고객이 제품 라벨을 읽는 것이 그렇게 힘들어서는 안 됩니다!

6. KISS 원칙 위배

Keep it simple stupid의 약자로 잘 알려진 KISS 는 가장 직접적이면서 성공에 접근하는 지침입니다. 종종 우리는 필요 이상으로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들고 결국 우리 자신의 생산성을 방해합니다. 불필요한 사항은 고객을 산만하게 하고, 궁극적으로 브랜드의 고유한 메시지를 놓치게 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상자 디자인은 독창적이어야 하지만 분해하는 데 공학 학위를 필요로 해서는 안 됩니다. 상자를 직관적으로 펼쳐질 수 있도록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언박싱 경험을 간소화해야 합니다. 단순하게 유지하면 해당 시점에서의 마찰이 줄고 전체적인 구매 경험이 향상됩니다. 특히 맞춤형 배송 상자 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운송 중에 제품을 보호해야 하지만 때가 되면 또 쉽게 분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잘못된 상자 유형

포장박스에 사용되는 골판지 종류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상품을 포장하는 데 사용되는 재료는 운송 중 손상을 방지하여 기능적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잘못된 재료를 선택하면 상품이 도착하기 전, 고객이 상품을 받기 전에 파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장 실수는 비용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매우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같은 골판지여도 A골, B골, ㅌ골사이에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제품의 무게와 깨지기 쉬운 정도에 따라 최종적으로 선택할 상자 유형이 결정됩니다.

✔패키지박스 형태 및 종류가 궁금하신가요?

8. 잘못된 상자 크기

올바른 상자 크기를 선택하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이는 패키지가 적절하게 보호하고, 고객이 과대포장에 현혹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귀하의 제품을 실제보다 크게 보이게 하여 잠재 고객을 속이려고 하지 마십시오. 이는 귀하가 소비자를 기만한다고 여기며, 그동안 쌓아온 신뢰를 잃게 됩니다.

너무 큰 상자로 인해 고객을 끌어들이면, 결국 실망으로 이어질 뿐입니다.
너무 큰 상자로 인해 고객을 끌어들이면, 결국 실망으로 이어질 뿐입니다.

마무리

이제 흔하고 일반적인 패키지 실수를 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브랜딩 및 패키지 디자인에서의 실수는 성의 부족과 무지를 반영합니다. 부주의하거나 비전문적인 것으로 보여지는 비즈니스는 성장이 제한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우수한 제품과 고객 서비스부터 전문적으로 완성된 포장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는 타당한 이유를 제공하십시오. 신중하게 패키지를 하면 브랜드의 전문성과 헌신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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