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에 맞는 패턴디자인을 만드는 방법-1'에 이어 효과적인 패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1에서 언급한 패턴의 종류와 사용방법 중 기하학무늬와 전체패턴을 제외한 나머지 패턴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꽃무늬 패턴

전체 무늬 구성의 특별한 변형은 꽃무늬입니다. 꽃 심볼은 패턴 디자인에서 가장 인기있는 요소입니다.
색상 팔레트와 기호 스타일에 따라 패턴의 모양과 느낌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색과 흑백 꽃 무늬가 이국적이지만 시원하고 차분한 반면, 다채로운 꽃무늬는 재미있고 화려합니다. 반면에 파스텔 톤은 고전적이며 세련되고 여성스럽습니다.


꽃 상징이 사실적이든, 추상적이든, 고전적이든, 현대적이든 간에 꽃을 그리는 방법은 끝이 없습니다. 꽃 모양은 많은 문화들에 깊이 박혀 있고 수천년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그것들은 특정 문화나 시간에 대한 참조를 만들어 내고 사람들의 모임과 연결하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추세는 빈티지 꽃 무늬입니다. 이러한 패턴은 클래식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주며 1920년대, 50년대 또는 80년대 스타일과 매력적인 연관성을 불러 일으키며, 심지어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의사소통 패턴

제품 포장, 명함 또는 웹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 것에 상관없이 패턴은 브랜드와 연결되는 휼륭한 방법입니다. 또한 포장과 내부의 내용을 쉽게 연결해 고객에게 무엇을 기대할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당신의 패턴을 성취하기를 원하는 것이라면, 의사소통의 패턴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러한 패턴은 브랜드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으며 사람들이 귀하에 대해 확실히 이야기하게 할 것입니다. 그것들은 보기도 재미있고 만들기도 재미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하는 일이 추상적이고 설명하기 어렵다면 당신의 브랜드에 유머 감각을 발휘하거나 머리를 돌리거나 점을 연결하는데 사용하세요.


하지만 의사 소통 패턴은 크고 화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느긋하고 고전적인 스타일로도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어떤 것이든 여러분의 브랜드에 맞는 것이면 가능합니다. 브랜드를 나타내는 상징을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하는 일을 전달하는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독특한 패턴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패턴

때로는 공간이 별도의 기호(문자 해턴)로 구분될 수 없는 모양의 패턴과 같은 구성 요소로 채워집니다. 이러한 질감은 기술적으로 진짜 패턴은 아니지만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그들은 흥미로운 배경을 만들기에 완벽합니다.

현재 패턴에 대한 매우 인기있는 텍스트 효과는 수채화효과입니다. 가볍고 즐겁고 발랄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보통 파스텔과 밝은 색상이 사용됩니다. 수채화로 작성한 모양에 따라 배경 무늬가 일정하지 않거나 색이 섞인 무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리석 효과는 어디에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패턴은 소용돌이의 강도와 빈도에 따라 간단하고 안정된 것에서부터 액션이 가득한 것까지 갈 수 있습니다. 고전적이지만 인상적인 효과를 위해 흑백 컬러를 사용해 이 텍스트 패턴을 만들 수 있지만 색조를 더 많이 섞으면 디자인이 정말 생동감있게 느껴집니다.
다른 패턴 조합

일단 패턴에 익숙해지면 브랜드에 더 많은 것을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여러분이 그것을 고수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제품군과 브랜드 재료에 이를 혼합해 일치시키고 브랜드에 맞는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엄격하고 빠른 규칙은 없지만 여러분의 패턴 조합이 전반적으로 조화롭고 브랩드와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컬렉션의 패턴을 서로 연결하는 요소가 최소한 하나는 있어야 합니다. 단색 선 그리기 또는 수채화 물감이 그 예입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유형의 다른 패턴을 결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기하학적 패턴이 적합합니다. 다른 연결 요소는 색상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같은 색조 선택일 필요조차 없습니다. 파스텔 색조와 같은 유사한 색상 스펙트럼의 색상조차 함께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이미 브랜드에 화려한 색상의 패턴을 사용하고 있고 그 패턴이 모든 관심을 끌기 원한다면, 다양하고 단순한 패턴과 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패턴의 음양을 시작점으로 사용하고 추가 패턴을 위해 이러한 음영을 제한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참고 : 사용하는 패턴의 크기는 컬렉션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기하학적 패턴은 다른 크기의 기호를 조합할 때 잘 작동하는데 이것은 다른 기분과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패턴 결합의 장점은 각각의 추가 제품이나 랜딩 페이지에서 필요에 따라 패턴 의상을 확장해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패턴이 있으면 다 좋아

보시다시피 패턴을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그리고 무엇을 하든지 패턴이 있습니다. 고객이 누구며 어떤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패턴이 브랜드에 일관된 스타일을 만들어 주는지 확인하세요.
패턴 디자인의 복잡한 세계를 탐험하고 나만의 디자인을 만들기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