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창조적이고 멋진
포장 디자인 - 2부

단순한 보호재가 아닌, 제품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하는 창의적 브랜드 경험의 매개체

창조적이고 멋진
포장 디자인 - 2부 썸네일

흥미로운 포장 디자인은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여주고,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앞서 언급한 '창조적이고 멋진 포장 디자인 1부'에 이어 2부에서도 영감을 얻을 수 있을 만한 패키지 디자인을 모아봤습니다.

Creative Bloq/Gürtlerbachmann GmbH
Creative Bloq/Gürtlerbachmann GmbH

제품을 활용하세요.

실제 패키지의 일부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세요. 이 신발은 멋진 새 모양의 상자를 가지고 있고, 신발을 상자 안에 그냥 두는 대신에 끈이 구멍을 통해 매달려 있어 새 입속에 있는 벌레 같은 상상을 갖게 합니다.

Creative Bloq/Sasha Kischenko
Creative Bloq/Sasha Kischenko

트렌디함을 추구하세요.

포장을 더 최신 상태로 만들기 위해 현재의 유행을 떨쳐 버리세요. 이 맥주는 브랜딩만큼이나 대중적인 폰트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간단하고, 깨끗하고, 현대적이며 'hipster'처럼 보이게 합니다.

Creative Bloq/Designate
Creative Bloq/Designate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생각하세요. 

제품에 들어있는 일반적인 '관례'를 위반하세요. 물은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이 물은 판지 상자 안에 들어있으며, 내용물은 물이지만 시장에서 판매되는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느껴져 주의를 끌것입니다. 

Creative Bloq/Johannes Schulz
Creative Bloq/Johannes Schulz

재미있는 이미지 사용

예상하지 못한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이 보드카의 이름 때문에 위와 같은 이미지를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척추는 유리 위에 인쇄된 것처럼 3D로 보이며 놀라운 효과를 줍니다.

Creative Bloq/Saturday Mfg
Creative Bloq/Saturday Mfg

사실적으로 표현하세요.

제품이 특정한 방법으로 제조되었다면 포장 안에 그것을 구현하도록 시도해보세요. 예를 들어 이 쿠키들은 오븐에 구워집니다. 그렇다면 오븐에 포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장난스럽고 접근하기 쉬운 것이 베이커리를 직접 구워낸 것같은 느낌을 주며 기쁨을 느끼게 합니다.

Creative Bloq/Stranger & Stranger
Creative Bloq/Stranger & Stranger

관련성 있게 만들기

제품 유형에 관해 일반적인 생각이 있나요? 보편적인 이해를 얻기 위해서 그것을 포장에 넣어 사용해보세요. 이 술병에는 상세한 라벨이 붙어있지만 포장지 위에 재미있는 갈색 종이가 있습니다. 누구나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고, 사람들은 그것에서 약간의 웃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Creative Bloq/J Walter Thompson
Creative Bloq/J Walter Thompson

촉각적인 면을 포함시키세요.

당신의 패키지가 상호작용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좋아할 것입니다. 이 술은 겉에 포장지가 있어서 벗겨내야 합니다. 그것은 술의 맛을 낸 과일과 닮아있으며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Creative Bloq/Naoto Fukasawa
Creative Bloq/Naoto Fukasawa

이상함

이상한 것이 당신의 스타일이라면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세요. 이 주스 박스는 보기에 매우 이상합니다. 실제 과일과 닮은 것은 묘합니다. 그리고 주스 박스 모양으로 보면 두번 맛을 보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과일을 바로 마시고 있다는 인상을 주고 신선해 보이게 합니다.

Creative Bloq/Poilu
Creative Bloq/Poilu

유머를 사용하세요.

포장에 제품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지 않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당신의 제품을 보고 누군가 웃을 수 있다면 그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 페인트 브러쉬는 포장지에 그려져 있는 얼굴의 수염처럼 보이게 합니다. 재미있고 다른 페인트 브러쉬보다 눈에 띄게 합니다..

boredpanda/Lacy Kuhn
boredpanda/Lacy Kuhn

과장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가능한 경우 모양, 색상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과장하세요. 이 시리얼 브랜드는 곰을 캐릭터로 사용합니다. 단지 귀여운 곰의 사진을 갖고 있는 것 대신에 곰은 그 안에 있는 맛있는 시리얼을 채워서 입을 크게 벌리고 있습니다.

boredpanda/Soon Mo Kang
boredpanda/Soon Mo Kang

다른 것으로 바꾸어보세요.

제품이 다른 것으로 보이지 않을 이유는 없기 때문에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하세요. 이 티 브랜드는 오래된 티백 대신에 옷걸이가 달린 티셔츠로 바꿔놓았습니다. 옷걸이 모양이기 때문에 머그컵 한쪽에 티백을 걸 수 있기 때문에 미적 감각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boredpanda/Igor Mitin
boredpanda/Igor Mitin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포장에 당신의 제품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보여주세요. 이 향수는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대나무 인쇄물이나 삽화를 사용하는 대신 병은 대나무로 대체되었습니다. 그것은 진짜 문구가 되고 누군가가 보여주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boredpanda/Natalia Ponomareva
boredpanda/Natalia Ponomareva

아름다운 것을 더하세요. 

사람들은 아름다운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을 사용하고 구입하는 것은 사람을 기분좋게 만듭니다. 또 다른 티백은 제품의 모양을 새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마치 날고 있는 것처럼 컵 안에 아름답게 떠오르고 평온함의 기운을 발산합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Scholz & Friends
Creative Guerrilla Marketing/Scholz & Friends

터무니없는 요소를 넣어보세요.

극단적으로 터무니 없는 것을 해보세요. 나이키 에어 슈즈는 상자 안에 포장되어 있지만 기존 박스 형태에서 벗어났습니다. 공기주머니 안에 넣었습니다. 그것은 문자 그대로이지만 매우 창의적입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손에 넣고 싶어 하며, 이 포장은 믿을 수 없을 만큼 효과적입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Corrine Pant
Creative Guerrilla Marketing/Corrine Pant

제품으로 새로운 것을 만드세요.

제품을 사용해 이미지를 만들되 판매하는 제품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 해드폰은 음표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평평한 포장 용지 위에 3D형식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Dennis Evers
Creative Guerrilla Marketing/Dennis Evers

약간의 암시를 주세요.

포장재에 약간의 암시를 주는 다른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 포장은 그냥 보통 빵이지만 포장은 그것을 다른 것으로 묘사합니다. 포장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것이고 주의를 끄는 훌륭한 일입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Reynolds and Reyner
Creative Guerrilla Marketing/Reynolds and Reyner

병과 관련된 것을 사용하세요.

이 담배 포장은 소비자에게 충격을 줍니다. 흡연자는 그들이 담배를 피우기로 결정할 때 감수하는 위험을 잘 알기 때문에 진실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최고의 마케팅 전략은 아닐지라도 확실히 주목을 끌 수 있습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Raewyn Brandon
Creative Guerrilla Marketing/Raewyn Brandon

제품을 밀어넣을 수 있도록 하세요.

포장은 이상한 면이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제품과 포장된 제품 간의 연결을 이끌어낼 수 있는한 멀리 가지는 않아야합니다. 이 보드카 젤은 틈새를 메우는 용도인 코킹과 유사한 튜브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꺼내는 재미있는 방법이고 산업용 젤을 이용한 재미있는 놀이입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Acholz & Friends Berlin GmbH
Creative Guerrilla Marketing/Acholz & Friends Berlin GmbH

상황을 설명하세요.

누군가가 당신의 제품을 필요로 하는지에 대해 연극을 만들어보세요. 이 귀마개는 그 역할을 합니다. 캡은 스테레오의 볼륨 노브와 비슷하며 캡을 꺼내는 동작은 볼륨을 줄이는 동작을 나타냅니다. 뚜껑은 실제로 소음을 차단하지 않지만, 안에는 귀마개가 들어있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Creative Guerrilla Marketing/BBDO Dusseldorf GmbH
Creative Guerrilla Marketing/BBDO Dusseldorf GmbH

원인과 연관시키세요. 

이미지를 원인과 연관시키세요. 이 포장은 식물을 기반으로 한 소화제입니다. 약을 뜯으면 사격장에서 총에 맞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것은 소화를 방해하는 무거운 음식이라는 슬로건과 더불어 강력한 인상을 줍니다.

Packaging of the World/remark studio
Packaging of the World/remark studio

다르게 보이게 만드세요. 

제품을 다른것으로 보이게 하세요. 하지만 너무 심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캔맥주는 저렴하지만 대부분 포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 맥주는 캔에 들어 있지만 특별한 맥주 잔에 들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뚜껑과 나머지 캔의 대비는 흥미로운 효과를 만들어 내고 맥주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From Up North/Kei Meguro
From Up North/Kei Meguro

제품의 장점을 활용하세요.

제품의 질감, 색상 또는 모양을 장점으로 활용하세요. 이 고기 포장은 실제 고기를 디자인 요소로 사용합니다. 동물 이미지의 비어있는 공간은 밑에 있는 실제 제품을 보여주고 시작된 방식과 지금의 모습 사이의 대조를 보여줍니다. 

Yanko Design/Kurt Rampton/BOLTgroup
Yanko Design/Kurt Rampton/BOLTgroup

작게 만드세요.

좀 더 작게 만들 수 있다면 시도해보세요. 소형일수록 보관 및 운반이 용이합니다. 이 플래시 드라이브는 판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체 크기는 신용 카드의 크기에 불과하며 쉽게 지갑에 들어갑니다. 누군가에게 파일을 제공해야 하는 경우에는 떼어내고 로드한 후 전송하면 됩니다. 이것은 편리하고 인기있는 탭 전단지를 연상시킵니다.

Packaging of the World/Hani Douaji
Packaging of the World/Hani Douaji

제품을 맨 위에 보이게 하세요.

여러분의 디자인을 최대한 앞으로 내세우면 흥미로운 해결책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트라이던트는 치아를 만들기 위해 제품의 모양을 사용했습니다. 단순한 빨간 입술을 보이는 것 대신에 오히려 재미있는 콧수염과 얼굴에 털을 추가했습니다. 그것은 상상력을 갖게 합니다.

추상화

제품을 포장에 넣고 추상화하세요. 작은 오렌지 상자를 사용하는 대신에 이 상자는 오렌지의 조각들로 추상화됩니다. 비슷한 재료로 포장되고 신선한 오렌지 한봉지가 들어와서 전체 오렌지를 만들어내는 것처럼 보입니다. 

창의적인 포장을 만들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본 후에는 제품의 포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주저해서는 안됩니다. 기능적일수도 있고, 용도에 맞을 수도 있고, 재미있을 수도 있고, 완전히 이상할 수도 있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포장이 창의적일 수록 제품을 판매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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