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에서 언급한 모든 정보를 모으고 나면, 마침내 재미있는 부분, 디자인 과정이 시작됩니다. 포장 디자인에서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법을 기억하세요? 디자인 과정에서 선택하는 것들이 그 이야기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포장 레이어 이해하기
제품 포장에는 외부포장, 내부포장, 및 제품 포장의 세가지 "레이어"가 있습니다. 당신의 제품은 이중 하나 또는 모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외부 포장은 고객이 처음으로 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제품을 외부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제품이 배송되는 상자 또는 제품이 가게에 놓여있는 쇼핑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장을 떠올릴 때 생각하는 것입니다. 장난감이 들어있는 상자, 라벨이 달린 병, 옷에 붙어 있는 태그, 사탕 포장 등입니다. 이 각각의 포장 층들은 당신이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의 일부를 말할 기회를 줍니다.
2. 적합한 포장 유형 선택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포장 유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상자와 병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은 때때로 간단한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은 제품에 적합한 유형의 패키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몇가지 사항입니다.


제품
모든 것은 항상 이렇게 된다! 만약 당신이 액체 상태의 물건을 팔면, 그것은 선택을 제한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여러분의 창조성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세요. 카프리선(Capri Sun)을 보세요. 그들은 주스를 팩에 넣어 만들어 주스 상자 산업을 독점했습니다. 아니면 숟가락이 필요한 요구르트를 한팩에 빨아 먹을 수 있는 것으로 만든 Go-Gurt같은 제품으로요.

경쟁
다른 모든 사람들이 수프를 통에 담았나요? 당신은 수프를 다른 것에 넣는 방식에 대해 정말로 열심히 생각하고 싶을거예요. 한편으로는 그것이 당신을 돋보이게 할 것이고 그것이 당신을 돋보이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면에, 소비자들은 수프 깡통에 익숙해져 있고 식료품점들은 수프 코너에 캔을 비축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수프 박스가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지도 모릅니다.
예산
별 모양의 상자에 점성술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산이 한장당 $ 0.50이라면 가능하지 않을 것입니다. 항상 이상적인 고객을 염두해주세요. 합리적인 가격이 각각 12달러에 판매되는 것이라면 간단하고 저렴한 상자가 아마도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100달러에 팔고 있는 손으로 만든 금 기념품이라면, 예산을 늘리고 그 화려한 별 모양의 상자를 사는 편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프린터 정렬
디자인이 완성되기 전까지는 인쇄는 할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단계에 도달하기 전에 미리 생각해봐야 합니다. 프린터와 연결하면 인쇄 비용이 안정될 뿐 아니라 디자이너가 파일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몇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도면은?
표준 크기의 상자와 라벨을 사용하는 경우 프린터에서 디자이너와 공유할 수 있는 페이지와 템플릿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파일 형식 요구 사항
프린터에 벡터 파일이 필요합니다. 레이어 파일입니까? 커트라인을 포함해야 합니까? 아닙니까? 디자이너는 AdobeIllustrator(.ai), Photoshop(. psd), PDF또는 EPS에 인쇄 가능한 파일을 제공해야 합니다. 올바른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이러한 파일을 열 수 없지만 프린터는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이너는 PNG 또는 JPG형식의 시각적 실물 모형을 제공합니다. 적합한 파일 유형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색상 옵션
일부 프린터에서는 모든 Pantone 색과 색을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기타(특히 저가 옵션)의 경우 작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색상 팔레트가 제한됩니다.
디지털vs옵셋인쇄
어떤 유형의 프린터를 사용합니까? 옵셋 인쇄인 경우 최소 주문 수량은 얼마 입니까? 비용은 어떻게 조절됩니까?
4. 정보 아키텍처 생성
이 3가지 질문을 다시 생각해보세요. 특히 누가 여러분의 제품을 사고 어디서 그것을 발견하는지 말이죠. 이 정보를 사용해 패키지에 대한 정보 아키텍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의 아름다운 사진과 고객의 멋진 평가,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재치있는 설명, 고객에게 제품 사용 방법을 보여주는 훌륭한 그래픽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자가 포장을 볼 때 그들은 아마도 한가지만 기억할 것입니다. 뭘 원하는 거야?
고객이 제품에 대해 알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을 선택하세요. 그것은 디자인의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제품을 선택하거나 링크를 클릭해 거래를 체결한 후에 표시할 2~3가지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Lelini의 브랜드 이름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그 제품이 구매자들에게 무엇을 해줄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태그 라인이 있습니다.
- 소비자가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유기농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진은 어떻게 제품을 준비했는지 알려줍니다.
- 사진을 보세요. 배고프지 않나요? 이 봉지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한 눈에 준비가 얼마나 쉬운지 알려줍니다.
5. 포장 디자인 평가 멋진 아이디어를 갖고 계시는 군요
이제 몇가지 피드백을 드릴 시간입니다. 다음과 같은 몇가지 사항을 고려해보세요.
1. 당신의 제품이 무엇인지 명확한가요?
패키지를 살펴볼 때 제품이 어떤 역할을 하고 누구를 위해 만들어진 것인지가 명확한가요? 구매자들은 이해하는 것에 돈을 쓸 것입니다. 포장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라면 다른 것과 유사하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은 소비자를 혼란스럽게 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2. 포장이 당신의 제품의 정직한 표현인가요?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경우 중 하나는 포장에 제품을 잘못 전달하는 것입니다. 포장에 있는 사진이 실제로 제품 사진인지 확인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건포도로 가득 찬 머핀 사진을 보여주고 실제로 머핀마다 1개의 건포도가 있다면 고객은 속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3. 이 패키지는 3D로 어떻게 보일까요?
훌륭한 디자이너라면 인쇄 준비(평면)와 3차원 디자인의 모형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흰 종이에 인쇄물을 인쇄해 상자나 튜브에 조립함으로써 실물 크기 모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다른 방법으로는 알아채지 못할 것들을 알려줄 것입니다. 때로는 평평할 때 이미지가 좋아보이지만 3D 생성시(또는 그 반대일 경우는) 안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차이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세요.
4. 이 패키지는 매장에서 어떤 모습일까요?
패키지가 선반에서 어떻게 보이느냐는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포장이 얼마나 보일까요? 제품이 서로 나란히 놓여 있으면 대개 한 면만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가 앞면과 중앙인지 확인하세요.
- 이 제품이 서로 나란히 그리고 위에 쌓여 있을 때는 어떤 모습일까요? 만들어진 패턴이 있나요? 당신은 그곳에 있기를 원하나요?
- 경쟁제품과 비교했을 때 제품의 외관은 어떻습니까? 제품이 판매될 하나 이상의 상점으로 이동해 귀하의 제품이 어디에 배치 될지 파악하세요. 대부분의 제품이 한가지 색깔입니까?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것을 눈에 띄게 만들고 주목받게 할 수 있을까요?

5. 이 디자인은 다재 다능합니까?
제품의 새로운 변형에 맞춰 디자인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까?
6. 포장재를 재사용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모든 제품에 중요하지는 않지만, 포장재를 재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원하는 경우)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방을 식료품 점에 넣을 수 있습니까? 원예 장갑을 판매하는 경우 상자를 화분으로 재구성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영리하고 기능적입니다.

6. 피드백 수집
100% 포장 디자인을 결정하기 전에 주요 이해 관계자와 제품을 들어본 적이 없거나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주요 이해 관계자와 직원이 모두 이를 실행해 보도록 하세요.
비록 길 건너 편에 사는 이웃일지라도, 여러분의 제품과 가까운 친척이 아닌 사람들은 여러분이 결코 하지 않은 것들을 알아챌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고려해보세요.
- 이 제품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 이 제품은 누가 사기로 되어 있습니까?
- 포장을 볼 때 얻게 되는 주요 메세지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질문에 대한 그들의 대답은 포장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전달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디자이너에게 가서 무엇을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7. 디자이너에게서 올바른 파일 얻기
포장 디자인을 결정했습니다. 이제 프린터에서 얻은 정보로 돌아가 올바른 파일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벡터 형식의 포장 도면: 아마도 Adobe Illustrator (.ai), .pdf 또는 .eps 파일 일 것입니다. 만드는 패키지의 변화에 대해 하나씩 필요합니다.
- 색상코드: 프린터가 사용자 정의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Pantone 또는 CMYK 색상 코드를 확인하세요.
* Dielines : 제품 포장의 평평한 패턴. 디자이너 및 프린터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해 패키지의 적절한 레이아웃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