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눈길을 사로잡는
2019년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가치, 경험, 환경을 담은 공감형 패키지

눈길을 사로잡는
2019년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썸네일

패키지 디자인(제품 패키징) 및 패키지 그래픽 디자인(제품 포장에 있는 그래픽)은 회사의 브랜드 정체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소비자가 보고 집고 가져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와 고객들 사이에서 문자 그대로, 그리고 비유적인 접점입니다. 즉 제품 패키지가 집으로 가져올 가치가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고객에게 구매해야한다는 신호입니다. 이는 온라인 뿐 아니라 실제 제품에도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포장디자인은 제품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메간 설리번(Megan Sullivan)은 "제품포장 심리학(The Psychology of Product Packaging)"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소비자가 최고의 제품과 장점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결정을 엄격하게 한다고 믿고 싶습니다. 하지만 심리학자들과 소매상들은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에 동의합니다. 품질을 제쳐두고 때로는 더 화려하고 예쁘고 섹시한 제품이 승리합니다. 그렇다면 소매 업체와 제품 제포 업체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훌륭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판매 성공 공식의 일부일뿐입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그래픽과 색상으로 완벽하게 포장하는 것은 당신의 경제적 성공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다음은 모든 비즈니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2019년형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입니다.

  1. 미니멀리스트 패키지
  2. 지속 가능한 포장
  3. 부드러운 중성적인 톤, 파스텔 및 패턴
  4. 비정상적이고 재미있는 패키지 그래픽
  5. 흑백색상
  6. 투명한 포장
  7. 친환경적인 패키지 그래픽
  8. 빈티지 포장 디자인
  9. 이야기를 전달하는 그래픽 패키지
  10. 패키지 그래픽에서 그라디언트 사용
  11. 장인적인 포장 그래픽

이러한 각 추세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미니멀리스트 패키지

Maison De Greef 1848 by Base Design
Maison De Greef 1848 by Base Design

최소한의 디자인은 눈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유지하는 것이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함을 선택하는 데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이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언제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제품의 포장 디자인을 본질적으로 줄이는 것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소비자에게 지속적이고 인상적인 것을 남기고 싶습니까? 당신의 제품이 충분히 설명할 수 있도록 하세요. 포장 디자인을 최소화하면 제품의 무결성이 빛납니다. 그것은 과도하거나 화려하게 장식된, 밝고 어수선하게 포장된 디자인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휴식을 줄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최소화하면 브랜드의 개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패키지의 뷰티제품 또는 클리닝 제품을 상상해보세요. 단지 어떤 것이 최소화되어 있다고 해서 그것이 단순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목표는 패키지의 설계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빼내어 필수적인 부분만 남기려는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포장

Un Regalo Natural
Un Regalo Natural

포장 폐기물의 영향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친환경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그것은 옳은 일이 아닙니다. Nielsen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소비자의 66%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지불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제품과 패키지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해서 중요하고 시기 적절하게 지속될 것입니다.

부드러운 중성적인 톤, 파스텔 및 패턴

지난 몇년 동안 우리는 밝은 색상, 큰 패턴 및 얼굴 그래픽을 결합한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패턴을 봤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화려하지만 모든 사업에서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다행히도, 최근 대담하고 밝은 색상의 디자인으로의 변화는 그것에 대응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립적인 색상, 파스텔 및 패턴을 향한 유입 추세는 소비자의 눈을 위한 휴식과 같습니다. 이 부드러운 경향의 다양성은 여러 기업에 의해 받아들여졌습니다.

이 추세는 패키지가 배경으로 희미해지거나 더 수동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디자이너는 파스텔과 패턴을 사용해 주의를 끄는 시각적으로 강렬한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은 예들에서 보듯이 회사의 이름, 로고 디자인 및 브랜드를 크게 강조합니다.

브랜드나 제품이 보다 미묘하거나 부드러운 모양과 느낌에서 이익을 얻는다면 이러한 경향을 통합하면 원하는 포장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이고 재미있는 패키지 그래픽

이 포장 스타일은 일부 브랜드에서는 잘작동하지만 더 심각한 접근 방식을 벗어나서 한걸음 더 나아가 주목을 끌 수 있습니다. 패키징에 특이하고 장난스런 그래픽 스타일을 채택하면 소비자는 경쾌한 경험, 모험 또는 공격적으로 재미있는 것을 찾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시장을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네온으로 된 스마일로 포장된 의료품을 구입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소비자가 즐거운 시간이나 젊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이 재미있고 화려한 자유로운 경향은 가지고 놀 가치가 있습니다.

흑백 색상

design by juanreina
design by juanreina

디자이너들은 효과를 내기 위해 음과 양을 사용해왔고, 이러한 경향은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흰색과 검정색을 사용하는 패키지에는 강력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것은 색의 혼란을 제거하고 디자인의 모양과 형태에 눈길을 끕니다. 또한 복사본을 강조하여, 복사본이 브랜드의 중요한 부분일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흑백을 사용해 디자인하는 것도 세련됩니다.

다른 트렌드에서 밝고 강렬한 색상으로 팔리지 않는다면 흑백의 단순함이 당신에게 완벽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포장

상자에 담긴 물건을 살짝 들여다보며 스릴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컷 아웃(cut-out)패키지는 수년 동안 필수품이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컷 아웃(cut-out)이 2000년대 초반에 잠깐이마나 떨어졌지만, 많은 기업들은 비용이 그동안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고객은 제품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어하며 투명 포장은 매력적인 방식으로 보여주고 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품에 문자 그대로의 창을 제공하는 것은 신뢰와 투명성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숨길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며, 제품이 비공개로 숨어 있으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결국 보는 것은 믿는 것입니다.

친환경적인 패키지 그래픽

무언가를 지지하는 회사들은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킵니다. 핵심 LCC 연구는 이를 확인해 주었고 몇가지 인상적인 수치가 들어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의 41%는 사회 또는 환경적 원인과 관련되어 지난해 제품을 구매했다고 말합니다. 전체 소비자의 83%는 제품을 사용해 더 많은 제품, 서비스 및 소매 업체를 통해 이익을 얻고자 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사회, 환경적 문제를 지지하는기업들이 더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다른 브랜드에서 이탈하는 구매자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포장에 대해 신경쓰는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 이것이 지속가능한 포장을 통한 것인지 아니면 분명하게 명시된 환경적 문제와 자선 단체를 통한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마음을 포장에 담는 것은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좋고 사업에도 좋습니다. 이것은 더 젊고 사회적 인식이 강한 소비자들이 막대한 구매력을 발휘하기 시작함에 따라 증가할 추세입니다.

빈티지 포장 디자인

매년 디자이너들은 영감을 찾기 위해 과거를 돌아봅니다. 빈티지한 요소, 색상, 패턴을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이 2019년에는 풍부하게 나올 것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의 패키지는 장인의 느낌 또는 수제 품질을 찾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입니다. 확실한 경험을 찾는 사람들에게 과거를 상기시키는 무언가를 사용하는 것은 아이러니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역사를 접하는 것보다 더 진정한 것은 무엇일까요? 

빈티지 디자인은 또한 독점권을 부여합니다. 고풍스러운 모습은 맞춤형이고 특이한 느낌을 줍니다. 그 느낌은 구매자들이 단순히 부주의한 구매를 하기보다는 무언가를 수집했다고 느끼게 해줍니다

이야기를 전달하는 그래픽 패키지

최고의 포장은 관심있는 소비자들에게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훌륭한 브랜드 스토리는 비즈니스가 가지고 있는 모든 시각적인 요소에 핵심적인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브랜드 스토리는 여러면에서 전체 브랜드의 정체성의 근간입니다. 

제품 포장은 브랜드 스토리를 매력적인 방식으로 전달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무기입니다. 

제품 포장은 우리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영감을 주는 힘을 가지고 있고 우리가 방금 구매한 것에 대해 훨씬 더 기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강력한 브랜드 스토리를 말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제품 포장은 단지 제품의 무대를 설정하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제품 포장을 푸는 경험은 회사의 이름과 로고처럼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의 일부입니다. 

설득력있는 브랜드 스토리에 대한 필요성은 2019년에 중요해질 것입니다. 

포장에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고 싶다면 디자인에 다음 질문을 고려하세요. 

  • 당신의 브랜드는 무엇을 나타냅니까?
  • 고객이 제품을 사용할 때 어떤 느낌을 받기를 원합니까?
  • 제품은 고객의 욕구, 두려움, 야망, 가치 등에 어떻게 반응합니까? 

포장 디자인이 브랜드가 말하는 이야기를 포함하도록 하는 것은 틈새 시장과 연결되는 특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패키지 그래픽에서 그라디언트 사용

anna ahnborg
anna ahnborg

그라디언트는 디자인의 모든 영역에서 점점 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2019년에는 현대적인 웹 디자인 경향과 로고 디자인 경향에 많이 사용되는 그라디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를 혼란스럽게 하지 않으면서 포장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합니다. 화려한 디자인은 고객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시각적인 관심을 제공하고 나중에 고객이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런 종류의 관심은 선반 위의 모든 제품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장인적인 포장 그래픽

각 개인 구매자의 필요를 염두해두고 만들어진 제품의 경우 포장은 세심하게 제작된 느낌을 반영해야합니다. 당신의 포장이 정통 장인의 정체성을 설명하고 제품이 장인에 의해 만들어졌음을 강조해야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당신의 제품이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손으로 만든 장인 정신을 지녔다고 고객들에게 강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트렌드는 변화하는 취향에 반응하지만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선호도는 변하지 않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좋은 사업입니다. 여러분의 제품 포장이 고객 및 잠재 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하세요.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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