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2018년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제품 포장 추천

감성과 독창성을 강화하며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

2018년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 제품 포장 추천 썸네일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가장 역동적이면서 흥미로운 그래픽 아트 틈새 시장 중 하나입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지만, 높은 수준의 숙련된 디자인이 요구됩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구매에 영향을 미치고 아름다운 예술이 될 수 있는 잠재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빠르게 변하는 문화의 흐름을 담기 위해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가장 기대하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뭘까요?

Martis Lupus의 최고 수준의 디자이너들이 팀을 이루어 제작한 99개의 디자인 중, 2018년에 주목받을 10가지 주요 패키지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합니다.

빈티지 디자인

빈티지 포장 디자인은 '올드 스쿨' 접근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빈티지 스타일의 패키지는 고객들에게 당신의 브랜드가 현대적인 기계 공장 시대와 대조적으로 예술적인 느낌을 더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빈티지한 아트 라벨이 진중한 느낌과 독자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이 제품이 다른 것과는 다른 특별한 제품임을 보여줍니다.

손그림 디자인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기본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손으로 그린 대부분의 작품은 완벽해보입니다. 낙서를 한 것 같고 어린이 같은 느낌의 패키지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런 패키지 디자인 유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하기 좋습니다. 모두가 어린 아이였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활기차고 명랑한 디자인은 우리를 그 당시로 돌아가게 해주며 순수하고 정직한 제품임을 보여줍니다.

특이한 소재와 형태

특이한 소재와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은 자연스럽게 주의를 끌 수 있고 그 이상의 기능을 합니다. 재밌으면서도 내부 제품에 대해 밝히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제품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포장 패키지에 얼마나 많은 노력이 들어가 있는지 보입니다. 특이한 소재와 형태를 사용해 패키지 디자인을 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서 더 구체적인 메세지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과일 껍질처럼 보이는 패키지 박스에 든 주스는 신선하고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주고, 비슷한 종류의 패키지로 된 티슈 박스는 장난스럽고 우스꽝스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사진을 이용한 패키지 디자인

사진은 최고의 포토제닉으로 제품 그 자체가 잘 팔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브랜드를 얼굴이나 장소 혹은 브랜드 정체성을 가진 품목으로 연결하면서 소비자들과 좀 더 개인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대적이고 펑키한 스타일을 위한 창의적인 콜라주 디자인을 만들 경우에도 사용됩니다.

영화 포스터를 이용한 패키지 제작

우리는 할리우드를 동경하며 엔터테인먼트를 좋아합니다. 영화 포스터처럼 보이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매력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영화 포스터를 이용한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을 접할 때 서스펜스, 액션, 로맨스 등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스러운 디자인 테마

남성적인 스타일과 여성적인 스타일 각각의 포장 패키지 디자인이 항상 존재하지만 특히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이 2018년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디자인과 곡선형의 글꼴로 하여금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끌었던 강렬한 색상과 크고 인상적인 글꼴로부터 환기시킬 수 있는 시각적인 안정인 셈입니다.

미니멀리즘과 관련성있는 디자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여전히 업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2018년에도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조금 새로운 것은 그 관계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니멀리즘은 심플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있고 그러므로 디자이너는 패키지와의 관계성을 찾아내야 합니다.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쉽고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말입니다. 색상의 대비나 매력적인 글꼴을 사용하면 모두가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는 미니멀리스트한 패키지 디자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메탈릭하고 샤이니한 소재와 홀로그램 패키지 디자인 효과

진주와 금속으로 이루어진 재료와 홀로그램 호일로 만든 스탬프는 보통 상자나 가방을 좀 더 특별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재는 샤이니하고 플래쉬한 효과로써 높은 가치와 우아함을 소비자에게 보여주며, 3차원적인 느낌과 함께 어떤 패키지라도 이러한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훌륭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이용한 디자인

2018년에는 하나의 그림자에서 시작되는 선형 그라데이션 디자인이 오랫동안 지배해온 평면 디자인에 깊이와 음영을 더해서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컬러풀한 그라데이션이 패키지에 눈금선 역할을 하거나 디자인에 맞추어 복잡한 레이어 층과 같은 양식을 추가했습니다.

큰 글씨를 이용한 디자인

전형적으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이 설명하는 것보다 좋지만 때로는 글씨를 이용해 설명하는 것이 굉장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굵은 폰트, 특히 산 셰리프체와 같은 글꼴은 눈에 잘 들어오고, 단순하기 때문에 때로는 패키지 디자인 그 자체인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어울리는 색상과 조화를 이루면, 잘 선택된 단어들이 많은 제품에서 놀라운 효과를 낼 것입니다.

제품 포장 패키지 디자인의 트렌드는 더 커다란 예술적, 문화적 스타일과 변화하는 취향, 그리고 소비자의 지출 패턴을 반영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과학과 예술이 만나는 포인트로써 그냥 버리는 디자인의 틈새 시장이라는 개념에도 불구하고, 항상 흥미롭고 매력적이며 독창적인 것을 만들어냅니다.

2018년의 이러한 트렌드를 참고해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어내시기를 바랍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견적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