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펩시, 미래형 스마트 캔 공개!
탄산음료 캔을 스마트폰으로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은 아마 그 누구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상상일 것입니다. 하지만 펩시는 이 상상을 실현하기로 결정했고 지난주 칸 라이언즈(국제 광고제)에서 선보였습니다.
실제로 스마트 캔 안에는 우리가 상상하는 달콤한 탄산음료의 맛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유연한 LED 디스플레이 패널과 사운드 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는 현대 전자 장치로 대체됩니다. 내부 SIM 카드는 모바일 연결을 제공하고 시청자에게 "스토리텔링"을 맞춤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캔은 자기 표현을 위한 캔버스로 언제 어디에서나 맞춤형 휴대용 디지털 광고판이 되어줍니다.

스마트 캔은 현재로서는 단지 개념일 뿐이며 언제, 어디서, 대중이 스마트 캔을 접하게 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디어는 인상적입니다. 특히 예기치 않게 친숙한 폼 팩터를 사용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음료수 쿨러를 지나가다가 평범해 보이는 탄산음료가 갑자기 역동적으로 살아나고, 당신의 존재를 감지하고, 당신과 소통하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다른 브랜드가 기술이 강화된 음료 캔을 사용하는 동안 Pepsi의 스마트 캔은 오늘날의 최신 휴대용 기기와 유사한 기능을 공유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연결성, 유연한 디스플레이 패널, 상호 작용성 및 사운드 시스템은 모두 스마트 캔과 스마트폰에서 공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