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은 북미 지역에서 배송에 사용되는 일회용 플라스틱 에어필로우의 95%를 재활용 가능한 종이 충전재로 교체하는 대대적인 지속 가능한 포장재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대폭 줄이기 위한 목표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완전히 플라스틱 에어필로우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에어필로우는 그동안 환경 오염의 주된 원인으로 내부에 공기가 들어가 있어 부피가 크기 때문에 자활용이 어려웠습니다. 수거과저엥서 재활용 분류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률이 낮기도 했습니다.
아마존은 이러한 전환을 통해 연간 약 150억 개의 플라스틱 에어필로우 사용을 피하게 되며, 이는 북미 지역에서 아마존의 플라스틱 사용을 가장 크게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전환을 위해 아마존 팀은 100% 재활용 종이 포장재를 조달하고, 수백 개의 주문 처리 센터에서 전환을 조정했습니다. 동시에, 수천 명의 직원과 협력하여 기계를 변경하고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 및 기계에 대한 직원 교육을 주최했습니다.

아마존의 이러한 노력은 환경 보호 단체인 Oceana와 그 동맹국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아마존의 플라스틱 포장 감소 조치를 회사와 고객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평가하며, 아마존이 북미 주문 처리 센터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고, 더 나아가 재사용 가능한 포장 등의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게 될 것이며,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