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뉴스

친환경 패키지 디자인, 이제는 진짜 마스터하자!

불필요한 포장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바꾸며,
브랜드와 일치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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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미국인들은 매일 2kg의 쓰레기를 배출한다고 합니다. 포장재만으로도 그 수의 30%를 차지합니다. 오늘날의 전자 상거래 환경에서는 특히 무료 및 하루 배송이 표준이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좋아하지만 그것은 더 큰 쓰레기와 지구에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 상거래의 급격한 증가는 더 많은 패키지 생산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특히 포장에 불필요한 낭비가 있을 때 구매 결정에 더욱 신중합니다. 왜 당신의 브랜드는 친환경적인 포장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당신은 환경을 의식하는 유통 과정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화학물질이 없는 제품을 생산하고 포장까지 재생 가능한 물질로만 제조한 브랜드 Everspting
화학물질이 없는 제품을 생산하고 포장까지 재생 가능한 물질로만 제조한 브랜드 Everspting

친환경적인 포장을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서 친환경적인 패키징 및 프로세스를 활용해야 하는 3가지 주된 이유가 있습니다.

  1. 지속가능성
  2. 소비자
  3. 비용
  4.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은 기업으로서 책임있는 결정입니다. 당신의 주변지역 및 세계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알고 싶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비즈니스는 내일의 미래입니다. 지속 가능성이 높을수록 비즈니스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낭비에 대해서 의식하고 있습니다. 웹상에서 기업이 미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우리를 상호 연결된 글로벌 세계로 만듭니다. 소비자들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53%는 친환경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 소비자의 86%는 기업이 사회적으로 그리고 환경적으로 책임이 있다는 것을 기업이 인지하고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자들은 특히 이러한 사회적 책임 수준을 기대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이 이러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면 높은 수익을 올린 잠재 고객들로부터 충성심을 얻고 비즈니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6.  장기적으로 친환경적인 포장과 폐기물 감소는 실제로 이익의 상당 부분을 절약해줍니다. 환경 친화적인 선택은 실제로 대부분의 온라인 브랜드에 더 저렴하고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당신의 비즈니스가 특정한 지속 가능한 조치를 취할 경우 몇가지 재정적 인센티브와 세금 감면 혜택이 제공됩니다. 
변경되기 전 아마존 포장 비닐, 새롭게 간소화되었지만 재활용 시스템에서 분류할 수 없고 기계류에 걸리지 않는 비닐봉지와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다.
변경되기 전 아마존 포장 비닐, 새롭게 간소화되었지만 재활용 시스템에서 분류할 수 없고 기계류에 걸리지 않는 비닐봉지와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다.

미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아마존은 포장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보여 왔습니다. 그들은 포장 상자에 가능한 적게 넣으려고 노력합니다. 아마존 박스를 열어보면 안에 다른 포장 재료가 없는 제품이 있습니다. 친환경에 대한 이러한 노력은 다른 온라인 소매 업체들도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속 가능한 기업이라는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브랜드 포장에 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포장의 친환경성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니멀리스트 포장에 중점을 둡니다.

1~2년동안 언박싱은 멋진 트렌드였습니다. 그러나 고객들은 이 프로세스의 낭비를 빨리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친환경적인 언박싱에 초첨을 맞춤으로써 이러한 추세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미니멀리즘이 언박싱 프로세스의 초점이라는 것을 알게되면 친환경 브랜드의 일부가 됩니다. 깨끗한 미학에 집중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더 무거운 포장을 하는 경쟁자들로부터 눈에 띄게 할 것이고 소비자들은 깔끔함을 좋아할 것입니다.

이것은 포장에 있는 텍스트와 사진을 줄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잉크는 실제로 포장 과정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들고 낭비가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포장이 노출될수록 더 지속가능해집니다. 만약 당신이 잉크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면 지속 가능하고 재생가능한 식물성 잉크에 집중하세요. 식물성 잉크는 재생가능하고 쉽게 부식될 수 있어 재활용 과정을 더 쉽게 만듭니다.

크기를 최소화하세요.

제품의 무게가 적을수록 에너지와 연료를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적응 양의 재료를 사용하게 되면 비용도 절감되고 포장도 최소화됩니다. 또한 공간과 무게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재고 보관과 배송 과정에서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크기를 최소화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상자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세요. 작은 제품에 거대한 상자를 갖고 싶어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공간과 재료가 낭비되어 보관 및 운송하는데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맞춤 패키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가벼운 무게의 재료를 사용하세요. 무거운 물질은 연료 및 에너지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리는 재활용이 가능하고 깨끗하지만 대규모 운송에는 너무 무겁습니다. 가벼운 종이 판지와 에어 쿠션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플라스틱은 알루미늄, 강철, 유리 및 마분지와 비교했을 때 가볍습니다. 그리고 제조 과정에서 에너지를 덜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포장 레이어 수를 줄여야 합니다. 하나의 제품에 러시아 인형 상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재료가 필요합니다.

셋째 인공지능이나 기타 기술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것들은 제품과 상자를 분석해 상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포장하고 운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포장을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공간을 제거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생분해성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세요.

어떤 친환경 포장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요?

골판지, 판지 및 플라스틱은 새 품목을 재활용하고 재창조하는 가장 쉬운 재료입니다.

가능하다면 기존의 플라스틱과 달리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선택하세요. 생분해성 플라스틱은 햇빛에 노출되면 자연적으로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옥수수 전분은 환경에 거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생분해성 포장재로 식품 포장과 포장 삽입물에 적합합니다. 재활용 폴리에틸렌으로 만든 버블 랩은 완전히 분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운송중에 제품을 보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에어쿠션 롤은 재활용이 가능하고 저장공간을 절약하며 비용도 효율적이기 때문에 새롭고 향상된 버블랩입니다. 충격 흡수 수단으로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마세요. 스티로폼은 재활용할 수 없어 환경에 좋지 않습니다.

고품질의 재사용이 가능한 재료를 제공하세요.

소비가 포장재를 재사용하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료수를 재 사용하는 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는 소비자가 재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가방에 보석류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골판지와 플라스틱을 사용하려면 가능한 높은 품질로 만드세요. 고품질의 가방과 박스는 소비자들이 버리기 보다는 재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또한 고객이 박스나 가방을 재사용하면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어 노출을 늘리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와 일치시키세요.

브랜드를 친환경적인 색으로 만드세요. 지속 가능성이 브랜드의 일부 임무라면 그 임무에 부합하는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수준의 지속 가능성은 당신의 비즈니스를 위한 특정 브랜드 목소리를 창출하고 경쟁력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이 브랜드에 친환경 포장을 도입한 멋진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예를 들어 Nike Air Max 신발은 에어 쿠션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적은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브랜드를 반영하는 미적 감각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광고 전략이기 때문에 패키지를 통해 제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을 흥분시키고 즐겁게 합니다. 

지속가능성을 브랜드의 일부로 만들어 유통망의 모든 지점에서 소비자 및 비용 이점을 최적화하세요. 

포장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제품이 온전하게 도착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고장난 상품이 도착하면 소비자가 반품하고 부정적인 피드백을 남겨 줄 가능성이 높아 사업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가볍고 실용적인 포장에 중점을 두세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색으로 만드세요. 친환경 포장은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브랜드를 미래로 성장시키는 가장 강력한 방법입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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