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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포장을
위한 5가지 방법

친환경 포장이 곧 브랜드 가치가 되는 시대

지속가능한 포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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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는 방법
친환경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는 방법

새로운 표준

건강과 웰빙이 성장함에 따라 사람들은 제품의 성분에 대해 더 많이 의식하게 됩니다. 그들은 제품의 생산, 포장 및 유통의 환경 및 사회적인 영향에 대해 더 신경을 씁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투명성을 요구하며 이러한 선택은 CPG산업을 완전히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 CPG(Consumer Packaged Goods): 소비재 상품 산업, 일회용품산업

지속 가능한 포장은 더이상 유기농 브랜드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한때 틈새 시장으로 떠오른 친환경적 추세가 주류를 이루었고 기업들은 새로운 고급 기준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사치품, 생활 양식 및 대중적인 상표는 모두 태양열을 이용한 것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책임을 지다

지금부터 지속 가능한 옵션을 제시하는 것은 브랜드 및 디자인 대행사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막대한 비용 없이도 고객에게 놀랍고 상상할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브랜드가 보다 지속가능한 포장 및 생산방식으로 효과적으로 전환하는 5가지 트렌드 방식입니다. 

트렌드 1 : 적을수록 많음

폐기물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애초에 폐기물을 생성하지 않는 것입니다. CPG 세계에서 이는 포장의 기본 목적을 달성하면서도 적은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에 창의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이 접근법의 좋은 예는  Allbirds 신발 상자입니다. 상자는 신발을 옮기는 전통적인 신발 상자의 기능을 하며 온라인 주문의 배송 상자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은 신발구매와 함께 신발상자를 배송상자에 넣어 보냅니다. 특히 운동화처럼 내구성이 뛰어난 상품은 이러한 포장은 지나친 느낌입니다. 

몇몇 식료품점들은 이 개념을 극단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베를린에 위치한 한 식료품점인 Unpacked 는 매장에서 포장재가 전혀 없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든 항목은 자유롭게 있거나 대량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고객들은 상품을 집으로 옮기기 위해 자신들의 쇼핑백을 가져오거나 식료품점에서 운반하기 위해 물건을 빌려야합니다. 

당신은 포장 과잉에 대해 포장 디자이너들을 탓할 수는 없습니다. 온라인 소매업의 경우, 폐기물을 줄이는 가장 큰 방법 중 하나는 운송과정과 자재를 간소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불필요한 포장으로 가득한 제품을 받은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트렌드 2 :  최고의 쓰레기 설계 

포장량을 최소화 한 후에는 다음 단계는 수백년동안 쓰레기 매립지에서 처리되지 않을 자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은 좋습니다. 생분해성이 더 좋습니다. 

Pangea Organics 는 씨앗을 펄프 뚜껑이 달린 포장에 넣음으로써 그것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렸습니다. 소비자들은 퇴비로 만들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Saltwater Brewery 는 플라스틱으로 포장된 여섯개의 고리가 해양오염으로 끝나고 바다 생물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회사는 남은 보리로 만든 6개의 팩 홀더를 생분해성으로 개발했고 더 잘만드는 과정에서 홉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분해되어 실제로 해양 생물들에게 간식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트렌드 3: 한 남자의 쓰레기는 다른 남자에게 고급 럼 병입니다.

업 사이클링(재활용품을 이용해 기존의 제품보다 품질이 가치가 더 높은 새 제품을 만드는 과정)은 다른 방법으로는 낭비가 될만한 자료를 유용하게 만드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 특히 주목할만한 사례로 Fitzroy의 럼주 병(rum bottle)이 있습니다. 이 캡은 녹아 내린 코카콜라 라벨에 씌워져있습니다. 정말 멋진 인상을 남기고 그 낡은 오래된 레이블을 멋있고 멋진 캡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환경친화적인 이 방법은 수거된 해양 오염 물질로 만들어진 병( bottles made from collected ocean pollution)에 담긴 비누 컬렉션을 시작했습니다.

트렌드 4: 혁신적인 재료 선택

포장재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는 중요합니다. 그러나 원자재가 어디서 어떻게 공급되고 어떻게 처리되는지에 대해서는 전체 공급망을 살펴보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이러한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 기업들은 포장에 사용된 적이 없는 새로운 유형의 재료와 공정을 찾고 있습니다.

Biossance 는 사탕 수수를 사용해 신체의 자연 수분 분자를 재현한 생명공학기술을 바탕으로 한 스킨케어 회사입니다. 사탕수수는 수확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지속 가능합니다. 사탕수수의 친환경적인 성격에 영감을 받아 브랜드의 외부 상자에 사탕 수수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나무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잉크로 인쇄됩니다. 그것은 안전하게 퇴비화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예쁩니다.

또 다른 매력적인 예는 버섯 섬유 (mushroom fiber)에 대한 최근 추세입니다. 이것은 구성 가능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지속가능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포장(packaging), 선적재료, 그리고 심지어 가구(furniture)에서도 나타나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트렌드 5 : 재사용, 재충전 또는 공유?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포장하는 것은 더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부담을 줍니다. 그리고 그녀는 다른 화장품 가방이나 쇼핑 도구를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그것들이 친환경적이지 않은 재료로 만들어졌을 때, 쓰레기 매립장 같은 냄새가 납니다.

Burt's Bee Recycle On Us 프로그램은 빈 립 제품 용기를 반송하기 위해 무료 선불 우편 라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하는데 여분의 시간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소비자들에게 너무 많은 부담을 줍니다. 

재사용 가능한 포장의 좋은 예는 Rent the Runway의 의류 가장 운반 포장을 대여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무거운 패브릭 가방을 반복해서 사용하며, 라벨만 다시 인쇄해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소비자들에게 구매 대신 빌려줄 기회를 줌으로써 패션 산업의 쓰레기를 줄이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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