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뉴스

2024년 Instagram 트렌드 토크

Z세대는 2024년에도 지속가능한 패션,
인간관계 중심의 소셜 미디어, 자기계발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개성과 연결, 성장에 집중할 예정

2024년 Instagram 트렌드 토크 썸네일

패션과 우정부터 시대와 유행에 이르기까지 2024년 Z세대가 Instagram에서 주도할 모든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은 2024년 인스타그램 트렌드 토크(Instagram Trend Talk)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는 Z세대가 다가올 한 해 동안 글로벌 문화를 주도할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2023년은 소셜 미디어에서 기억에 남을 한 해였습니다. 세상을 핑크색으로 그리는 ‘바비’부터 '걸 디너'식단의 등장까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바이럴 모멘트와 트렌드는 글로벌 문화를 주도하고, Z세대의 다음 행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WGSN과 협력하여 진행된 Instagram의 Trend Talk에서는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 한국의 Z세대 트렌드를 조사한 포괄적인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합니다. 설문조사에서는 Z세대에게 중요한 주제, 이슈, 트렌드에 대해 질문하고 패션, 뷰티, 소셜 미디어, 데이트, 우정 등 2024년 플랫폼 전반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을 파악했습니다.

보고서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패션과 뷰티

  • Z 세대는 2024년 지속 가능한 패션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새 옷을 덜 사고, 옷을 반복해서 입고, 현지에서 쇼핑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내년에 Z세대가 보게 될 지속 가능한 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옷을 적게 구입

     #2 반복되는 의상

     #3 지역 쇼핑

     #4 중고마켓

  • 2024년 전 세계 5대 패션 트렌드:

     #1 단정한 옷차림

     #2 검소함, 빈티지

     #3 지속가능성을 위해 반복적인 의상

     #4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옷 입기

     #5 DIY

  • 패션과 뷰티는 모두 개성이 중요할 것입니다. Z세대의 약 1/3은 옷 입는 방식에 있어 더욱 창의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 답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자신만의 시그니처 향기와 ‘나만의 미’를 찾는 것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 Z세대는 자신의 ‘나만의 미’를 파악하면서 자신이 입고 싶은 느낌이 드는 옷으로 옷장을 채우려고 할 것입니다. 조사 대상 국가의 사람들은 자신의 옷 선택이 편안함을 표현하기를 원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 Z세대 응답자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배운 가장 좋아하는 뷰티 팁은 '새로운 헤어스타일'이었고 스킨케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 면도한 눈썹은 사라졌고, Z세대는 이러한 뷰티 트렌드를 과거에 남아있었으면 하는 뷰티 트렌드로 꼽았습니다.
  • Z세대의 1/4 이상이 2024년에 시그니처 향기를 발견하여 자신을 표현할 계획을 세우는 등 향수 제작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 Z세대는 2024년에 의미 있는 연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친구 및 가족과 연락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는 트렌드(패션, 음악, 기술)를 선도하는 것이었습니다.
  • 누군가와 더 가까워지기 위해 Instagram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이 사용된 방법은 누군가의 스토리에 좋아요를 누르는 것, DM으로 릴이나 밈을 보내는 것, 피드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는 것이었습니다.

데이트와 우정

  • Z세대는 응답자의 63%가 자신의 관계 상태를 다음과 같이 언급할 정도로 그 어느 때보다 미혼입니다. 2024년 관계의 최우선 순위는 '현재 관계 강화'이기 때문에 그들은 조만간 이를 바꾸려고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Z세대 중 28%는 새로운 사람을 만난 후 전화번호를 교환하는 대신 Instagram 아이디를 교환하는 첫 번째 행동을 취합니다. 설문 조사의 정뚝떨 포인트 TOP 5 :

     #1 입벌리고 씹는 행위

     #2 나쁜 유머 감각이나 밈

     #3 더러운 손톱

     #4 아기 목소리 

     #5 인스타그램에서 전애인 팔로우하기

  • Z세대가 Instagram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바람을 피우는 가장 좋은 방법에는 누군가의 스토리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누군가를 스토리나 사진 저장소에 올리거나, 친한 친구 목록에 누군가를 추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 친구에 대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조사 대상 지역 전체에서 가장 많은 응답은 '나는 그들에게 무엇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였으며 그 다음은 '그들은 누구보다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줍니다'였습니다.

라이프스타일

  • 내년은 Z세대의 성장시대로 정의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의 해를 위한 자기 계발에 집중할 것입니다. 2024년 Z세대의 최고 시대:

      #1 자기계발

      #2 운

      #3 당당한 나 자신

  • Z세대는 자영업 세대로, 3명 중 1명은 부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종의 자영업을 통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 2024년 Z세대의 3대 우선순위는 '건강 유지'(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사 등), 진로탐색, 여행입니다.

음식

Z 세대는 유행하는 음식과 재료를 맛보는 데 관심이 있으며, 45%는 완전 채식 제품 섭취에 관심이 있고, 42%는 식물성 고기를 맛보는 데 관심이 있다고 말합니다.

연예인

  • Z세대는 75%가 팬덤에 속한 팬 군대의 구성원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팬덤은 다음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1위 TV 쇼/애니메이션

    2위 뮤지션 

    3위 비디오 게임 

  • 대부분의 Z 세대는 Instagram에서 유명인에게 DM을 보냈다고 보고하며, DM을 보내는 것이 지지와 감사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표현합니다.

행동주의

2024년 Z세대는 '자신/타인 배움', '투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인식 확산'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에 대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견적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