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제품 포장 패키지 디자인의 기본적인 가이드 1

실용성과 감각적 경험을
담는 포장 디자인

제품 포장 패키지 디자인의 기본적인 가이드 1 썸네일

포장은 세상을 정돈된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 그것이 M&M을 위한 봉투든, 더러운 세탁물을 담는 바구니든, 맛있는 맥주를 담는 병이든, 우리가 물건을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제품 포장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실용적인 도구입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한 것도 있습니다. 다른 좋은 디자인들처럼 포장도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것은 또한 문자 그대로 시각, 촉각 그리고 소리를 통해 우리를 사로잡는 감각적인 경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든 세부사항은 동봉된 제품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제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누가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제품 구입 여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품 포장 디자인의 기본적인 가이드에서는 당신이 원하는 스토리를 패키지에 전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포장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중요한 3가지 질문

제품 포장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다음 3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제품은 무엇입니까?
  2. 누가 그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까?
  3. 사람들이 그 제품을 어떻게 구매하고 있습니까?

다음과 같은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by Martis Lupus
by Martis Lupus

1. 제품은 무엇입니까?

어려운 질문이 아닙니다. 이것은 쉬운 질문입니다. 무엇을 팔고 있습니까? 얼마나 큽니까? 그것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나요? 깨지기 쉬운 건가요?

이 질문을 통해 제품 포장에 물류 필수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섬세한 제품은 더 안전한 포장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크거나 이상한 치수를 가진 것은 개봉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자 대신에 맞춤형 포장 솔루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누가 그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까?

제품이 남자, 여자 모두 사용하나요? 어린이용인가요? 아니면 성인용인가요? 이것은 환경을 의식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나요? 예산이 있는 사람인가요? 아니면 부족한 사람인가요?

제품 포장은 이상적인 소비자에게 어필해야 하며, 당신이 디자인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소비자가 누구인지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노년층을 위한 제품들은 더 많은 텍스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부유한 고객들을 겨냥한 품목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재료를 고려해야합니다.

3. 사람들이 그 제품을 어떻게 구매하고 있습니까?

사람들은 그것을 슈퍼마켓에서 구입하고 있나요? 작은 부티크? 온라인?

제품이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배송되는 경우에는 대형 매장의 선반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될 필요가 있을 때와 다르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제품이 이리저리 흔들리게 하거나 포장이 구부러지게 할 수 있는 여분의 공간이 많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부티크 선반에 있는 물건은 사람들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해답을 얻었나요? 이러한 방법은 포장 디자인 과정에서 당신이 해야 하는 많은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도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하고 있나요? 아직 포장 디자인 과정을 시작할 준비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너무 빨리 뛰어들지 말고 천천히 시간을 갖고 제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집해야하는 정보

브랜드 요구 사항

때로는 상품이 단독으로 존재하고, 다른 경우에는 기존 브랜드를 나타냅니다. 포장에 특정 브랜의 미학이 표현되어야 하는 경우, 시작하기 전에 다음 정보를 수집했는지 확인해보세요.


  • CMYK 값 또는 Pantone Matching Values ​​(Pantone Matching Values, Pantone Matching Values) 색상이 이미 인쇄용으로 사용 된 색상을 포함하고있는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 16진수 코드도 좋습니다)
  • 글꼴
    적절한 폰트와 특정 사용 방법 (커닝과 웨이트 등)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로고
    패키지에 로고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벡터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포장에 들어가야하는 내용

이것은 당신의 특정 제품에 매우 독특한 것이지만, 설계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것을 정리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귀사의 산업에 따라 법적인 이유로 포장에 넣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본
    제품의 이름부터 설명에 이르기까지 누군가를 구매하도록 유혹하는 단어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포장에 사진을 넣고 싶습니까?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 필수 마크
    제품/산업에 따라 바코드, 영양정보, 협회 마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임시 컨텐츠
    식품이나 화장품과 같은 일부 제품은 다양한 배치 제품(만료 날짜 또는 배치 번호)에 기재해야하는 추가 정보가 있습니다. 이 파일이 정기적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패키지에 직접 인쇄하지 않으려는 경우에는 나중에 해당 정보와 함께 배치할 스티커나 스탬프에 대한 공간을 절약해야 합니다.
by Martis Lupus
by Martis Lupus

좋아하는 스타일과 싫어하는 것

디자인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스타일에 대해 조사해보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포장을 모으기 시작하세요. 상점에 가서 사진을 찍으세요. Pinterest 보드를 만듭니다.

스타일 영감이 항상 일대일 거래는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어쩌면 여러분은 특정 셔츠의 색깔이나, 이모의 커튼이나 샌드위치 가게 간판에 적힌 폰트를 좋아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한가지는 여러분이 반드시 여러분 자신을 위해서만 디자인 아이디어를 분류하는 것이 아니라 이상적인 고객을 위해서도 분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타일에 관한 자료를 수집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것은 재료입니다. 지금 당장 어떤 결정을 내릴 필요는 없지만, 다른 선택사항을 알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예산

포장 디자인 예산은 두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일회성 비용
  2. 항목 당 비용

일회용 비용에는 원래 설계 작업에 대한 비용, 스탬프(DIY 경로로 가는경우), 인쇄판 설정 (큰 옵셋 인쇄 실행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는 한 당신은 이러한 것들에 대해 대가를 치르고 보통 한번만 지불합니다.

항목별 비용은 일반적으로 자재와 노동력에 대한 비용입니다. 각 상자에는 일정한 양의 비용이 들 것이며, 이것을 속에 채워 넣은 티슈 페이퍼와 그것을 봉하기 위해 사용한 테이프 비용도 들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누군가에게 돈을 주고 당신의 제품을 박스에 넣거나, 아니면 직접 해야합니다.

디자인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전에 지출하고 싶은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하세요. 저렴한 가격이 항상 더 나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재료에 대해 조금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경쟁 업체보다 차별화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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