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상적인 제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기대치에 못 미치나요? 이 시나리오에서는 제품 포장 디자인을 다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품과 실패한 제품의 차이점은 종종 간과되는 효과적인 포장 설계의 부재입니다.
제품의 포장 디자인이 우수하더라도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디자인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이전 고객에게 제품의 포장 상태를 개선하는데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음을 보여야 합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구축하고 제품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게 해줍니다.
포장이 소비자에게 제품의 첫 인상이기 때문에 제품의 판매량을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너무 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있어 고객을 유치하고 브랜드에 충실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제품 포장은 그 중 하나입니다.
이것이 바로 제품 포장이 그 자체로 끊임없이 증가하는 그래픽 디자인 분야가 된 이유입니다.
자신을 위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택하려면 어떤 유형의 포장이 제품에 효과적인지 알아야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인기있는 그래픽에 관한 것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손상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최선의 방법으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제품 포장 디자인에 필요한 사항들의 목록입니다.
제품에 대한 명확성

최고의 제품 패키지는 고객과 말하기 게임을 하지 않는 패키지입니다. 패키지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맨 처음 제공해야합니다. 고객이 패키지의 내용이나 브랜드의 이름에 대한 단서를 찾는데 머리를 쓸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제품 포장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인 경우에도 고객은 첫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상점 선반에 다시 둘 가능성이 큽니다.
눈에 띄는 독창적인 디자인

쇼핑하는 동안 고객이 논리적인것보다 시각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제품 패키지가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고 제품에 대한 기본정보(패키지 내부에 있는 것)을 제공하면 고객의 쇼핑백에 담기는 것이 증가하는지 확인하세요.
당신이 원하는 것과 정확히 같지 않나요? 고객의 쇼핑백을 싣고 그들의 주머니에서 짐을 덜고 있습니까? 제품 패키지는 좋은 의미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고유한 패키지여야합니다. 독특하고 독창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자석으로 작용합니다.
제품의 안정성과 사용성을 위한 실용적인 디자인

제품의 안전성은 포장의 가장 중요한 목적입니다. 포장은 제품의 수명 내내 안전하고 사용가능하도록 유지되어야 합니다. 실용적인 디자인의 가장 좋은 예는 하인즈 토마토 케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패키지는 매출이 급상승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포관 및 보관시 자립해야합니다. 제품을 다루기 더 쉽게 만드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성공이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도 큰 뚜껑이 달린 통에 담긴 수제 포장이나 종이봉투를 사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비슷하게 차가운 음료수를 치약과 비슷한 튜브에 판매하는 것은 나쁜 생각입니다.
깨끗하고 단순하게 유지하세요.

수많은 브랜드와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고객들은 항상 많은 시각적인 소음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깨끗한 디자인은 고객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평온함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디자인이 많은 서투른 포장은 주의를 산만하게 합니다. 색깔이 너무 많거나 과도하게 예술적인 서체는 고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Less is more'는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 완벽한 슬로건입니다. 세련된 타이포그래피와 시끄럽지 않은 색상 팔레트로 구성된 단순한 디자인이 패키지 디자이너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패키지 상품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세요.

고객에게 제품의 이상적인 그림을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이 트랩에서 벗어나세요. 고객에게 정직하게 대하고 실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세요.
패키지는 분명 첫인상이지만, 마지막 인상은 오직 제품에 의해서만 만들어질 것입니다. 고객은 제품의 이상적인 이미지나 설명을 제시함으로써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성 고객 기반을 구축할 수는 없습니다. 이상적인 그림을 제시하면 역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과장된 그림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치를 높이고 제품이 예상과 동등하지 않을경우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할 수 없습니다.
정보라벨을 잊지마세요.

제품에 대한 적절한 설명을 제공하는 라벨은 포장 디자인의 필수요소이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최종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추구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품의 지침(필요한 경우), 가격, 제조일 및 만료일은 라벨 디자인의 필수 구성 요소 중 일부입니다.
하지만 더 나아가서 재료나 성분 같은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뢰를 쌓는데 반드시 필요한 투명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분명히 고객은 쇼핑하는 동안 여러분의 라벨을 면밀히 검사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나중에 반드시 그렇게 할 것입니다. 제품의 라벨 표시는 고객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국가에 대해 다른 특정 법률에 의해서도 의무화됩니다.
법률에 따라 모든 소비자가 자신이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고자하는 제품의 세부 사항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혁신적인 라벨 디자인을 사용하면 제품을 다른 유사 제품군 사이에서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확장성 범위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동안 제품에 대해 지나치게 특정짓지 마세요. 제품이 하나 뿐이라면 확장이 가능하도록 패키지를 설계해야 합니다. 판매할 사탕이나 주스가 오렌지 향기고 제품의 포장이 정확히 오렌지색으로 되어 있다고 가정해보세요. 더 많은 맛을 내고 싶다면 망고주스를 주황색 패키지로 판매하는 것이 좋은 생각일까요?
좋은 패키지는 항상 제품 라인을 쉽게 확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비슷한 패키지의 신제품은 고객이 신뢰하는 기성품의 기반이 있기 때문에 쉽게 시장에 내놓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에 대해 비슷한 포장을하면 브랜드 이름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같은 라인에 있는 서로 다른 제품의 포장이 다르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없습니다.
환경 친화적이어야 합니다.

환경 친화적인 패키지를 만드는 것은 환경에 대한 의무일 뿐만 아니라 제품 마케팅에 대한 강력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오늘날의 고객들은 10년전에 비해 사회화 환경에 대한 의무에 대해 교육을 받고 의식하고 있습니다. 포장에 환경에 대한 당신의 우려를 나타낸다면 고객들과 정서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단 그들이 연결되면 당신의 제품을 사고 브랜드에 충실할 것입니다.
친환경 포장에는 모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제품에 적합한 하나를 선택하고 환경 친화적이 되세요! 판매량을 늘리고 향후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환경에 민감한 고객들은 친환경 제품을 구입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구매하도록 설득하기도 합니다.
재디자인

마지막으로 제품을 계속해서 다시 디자인해야합니다. 오래된 포장재가 시장에서 잘되고 있다고해도, 성장하고 변화하는 시장을 따라갈 수 있도록 재설계해야합니다. 패키지를 너무 자주 바꾸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지만 동일한 패키지에 너무 오랫동안 의존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시간이 변하면 고객은 맛을 보고 선호도를 바꿉니다. 더욱이 지루해지고 변화를 찾는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당신이 직접 변화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고객은 변화의 바람을 쐬며 다른 브랜드로 옮겨 갈 가능성이 높다. 이것이 바로 대형 브랜드들이 그들의 제품 포장과 브랜드를 표현하는 스타일을 계속해서 재설계하고, 수정하고, 변경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