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을 시작할 때 브랜드 패키지는 종종 나중에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패키지를 소홀히 하면 브랜드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전자상거래 사업은 오프라인 사업만큼 고객 접점이 많지 않습니다.따라서 이용 가능한 접점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브랜드 포장의 이점과 더불어 최고의 브랜드 포장의 몇 가지 예를 다룰 것입니다. 시작해 볼까요!
브랜드 패키지란?
브랜드 포장은 제품을 담는 물리적인 포장 또는 용기이며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
브랜드 포장은 고객과의 연결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터치포인트입니다. 또한 브랜드 경험과 가치의 확장이기도 합니다 !
브랜드 포장이 브랜드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4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패키지가 중요한 이유
브랜드 포장이 어떻게 사업을 개선하고 고객 경험을 증폭시킬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브랜드 패키지는 경쟁 시장에서의 차별점입니다.
2029년까지 미국 전자 상거래 시장이 1조 9,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독특한 패키지 경험은 점점 더 늘어나는 온라인 공간에서 제품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맞춤형 상자 대신 표준 재고 운송 상자나 소포를 사용하는 회사는 밋밋해 보이고 고객에게 쉽게 잊혀질 위험이 있습니다. 독특한 포장은 고객을 놀라게 하고 눈에 띄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간은 시각적인 동물이며, 외모는 첫 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로서 고객을 사로잡는 것은 강력한 시각적 정체성에서 시작됩니다.
Tip: 포장에 브랜딩을 아주 조금만 해도 포장의 재미가 한층 높아집니다. 경제적인 옵션을 원한다면 로고가 인쇄된 맞춤형 테이프를 주문해 평범한 상자를 봉인하고 겉모습을 활기차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포장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합니다.

배송 포장은 브랜드 일관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이 제품을 받을 때 보는 실제 소매 포장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확장으로 생각해보세요. 그것은 당신의 브랜드 스토리의 일부입니다. 브랜드 마케팅의 사명, 가치, 개성에 대해 생각 하고 그것을 어떻게 포장에 적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로고와 브랜드 색상을 추가하는 것은 좋은 시작이지만, 포함해야 할 다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 랩핑페이퍼
- 엽서
- 명함
- 스티커
- 브랜드 리본
- 로고 스탬프
- 손으로 쓴 감사 편지
이는 포장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더욱 발전시키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일 뿐입니다.
3. 브랜드 패키지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됩니다.

생일에 선물을 뜯는 어린 시절의 설렘을 기억하세요? 이것의 어른 버전은 언박싱 경험입니다. 고객은 아름답게 포장된 제품을 뜯을 때 언박싱 경험을 기록합니다 . 일부는 미적인 면 때문에, 다른 일부는 ASMR 때문에 기록합니다. 개별 맞춤 포장을 사용하여 감각에 어필하고 사람들이 경험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도록 유도하세요! Packlane의 CEO Miriam Brafman이 말했듯이 " 사업적 관점에서 언박싱 경험이 성공하려면 고객을 매우 기쁘게 해서 제품 내부와 그 뒤에 있는 브랜드의 인식된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
Tip: 고객이 언박싱 경험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도록 장려하려면 패키지에 소셜 미디어와 해당 콘텐츠에 대해 만든 특정 해시태그를 알려주는 행동을 유발시키는 카드를 포함하세요 .
4. 독특한 포장은 특별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사람들은 훌륭한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에서 브랜드가 가치를 더하는 것으로 인식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포장은 이를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고객의 포장 풀기 경험에 여러 겹을 더해 흥분과 기대감을 조성합니다. 또한 주문한 것 이상을 받았다는 느낌을 줍니다. Packlane의 CEO인 Miriam Brafman은 "언박싱 경험은 브랜드 스토리를 말해야 합니다. 상자 위쪽에 있는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면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소규모 기업을 위한 10가지 브랜드 포장 아이디어
자사의 가치와 브랜드 개성에 부합하고, 대상 고객과 공감하는 브랜드 포장을 갖춘 10개 브랜드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1. Qantu Chocolate - 조용한 럭셔리 브랜드 패키지

Qantu Chocolate의 포장은 단순함과 세련미를 결합합니다. 포장의 깔끔한 라인과 절제된 우아함은 품질과 장인 정신에 대한 강조를 강조합니다.
브랜드의 차분한 색상과 깔끔한 포장은 로고 디자인을 권위 있고 미니멀하게 보이게 합니다 . 포장은 초콜릿처럼 수공예품처럼 보이고, 장인의 경험을 더해줍니다.
2. Starface – 네온 패키지

Starface는 대담하고 활기찬 Y2K에서 영감을 받은 로고 와 형광 브랜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포장의 대담한 네온 색상은 여드름 패치(그리고 그것이 들어 있는 귀여운 리필 케이스)를 패션 스테이트먼트처럼 느끼게 합니다. 맞춤 인쇄 상자는 그 에너지와 일치합니다. 그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고 재미있습니다!
Starface는 대담한 문구와 색상을 사용하여 긍정적인 스킨케어 메시지를 캡슐화하고 고객을 참여시킵니다. 그 외에도 패키지 디자인은 간단합니다.
3. Girlfriend Collective: 당신이 간직할 수 있는 포장

Girlfriend Collective의 포장은 미니멀리즘과 재사용성을 강조합니다. 현대적인 디자인은 깔끔한 라인과 중립적인 톤을 갖추고 있어 제품과 디자인에 대한 브랜드의 신중한 선택을 반영합니다. 포장과 제품도 100%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각 패키지는 보관 및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신중하게 제작되어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순환 경제를 촉진합니다. Girlfriend Collective은 지속 가능한 포장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기능적일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4. 넬리의 플라스틱 없는 브랜드 포장

Nellie's는 5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빈티지 브랜딩 과 포장에서 플라스틱을 없애려는 노력으로 두드러집니다 . 이 브랜드는 복고풍 재활용 깡통, 재활용 종이, 리필 가능한 용기를 사용합니다!
Nellie's 포장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자연스럽고 안전한 세척 솔루션에 대한 브랜드의 집중을 반영합니다. Nellie's는 플라스틱 없는 옵션을 우선시함으로써 환경주의와 브랜드 정체성의 혁신적인 조화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저를 포함한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5. 올버즈(Allbirds) – 지속 가능한 브랜드 복싱

지속 가능성을 전제로 구축된 Allbirds는 신발을 포장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가치를 전달합니다. 단순하고 미니멀하며, 그들의 진실한 브랜드 개성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6. Pottery with a Purpose - 독특한 브랜드 포장

Pottery with a Purpose는 DIY 키트를 열면 재미있는 메시지가 포함되고, 패키지 라벨과 가이드를 통해 일러스트와 색상을 통합합니다. 간단하고 귀엽고, 주로 제품 포장을 통해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7. Brightland – 독특한 브랜드 패키지

8. Patagonia – 효율적인 브랜드 패키지

기능적이고 의식적인 Patagonia는 고유하고 기능적인 육각형 골판지 브랜드 포장을 통해 가치를 반영합니다. 플라스틱이나 불필요한 포장이 없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브랜드 가치 에 충실하면서 제품을 제공하는 독특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9. Blueland - 컬러풀한 브랜드 패키지

Blueland는 다채로운 제품을 활용하여 브랜드 포장에 와우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파란색 커버와 슬로건은 중앙에 배치되어 재활용이 아닌 리필이라는 사명을 강조합니다. 또한 제품을 보호하고 견고한 첫인상을 남깁니다.
10. Mejuri – 맞춤형 포장

쥬얼리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입니다. 개인화된 경험을 공고히 하는 데 손으로 쓴 감사 편지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요?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시작하고 인상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Mejuri의 프레젠테이션은 최소한이고 플라스틱이 없습니다.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천과 골판지만 사용합니다.
Tip: 맞춤형 포장 상자를 더욱 개인화하려면 감사 메모나 무료 샘플을 포함하세요. 이렇게 하면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중시하고 부가가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