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에
효과적인 화장품
패키지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요?

글로벌 K-뷰티 패키지,
스토리와 디자인으로 브랜드 마케팅 극대화

브랜드 마케팅에
효과적인 화장품
패키지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요? 썸네일

브랜드 마케팅에 효과적인 화장품 패키지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요?

글로벌 마케팅

기존 중국 시장에 의존도가 높던 K-뷰티가 현재 일본과 미국을 비롯해서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K-뷰티의 한 예로 2018년도 미국에 진출한 더 케이스 풀 오브 서울(THE CASE FULL OF SEOUL)라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한국의 화장품 브랜드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고 한국 화장품의 다양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 세트는 11개의 다른 브랜드의 화장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한국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담고 있는 패키지 박스를 '메이크업 박스'라는 컨셉으로 통일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기 구조를 설계하고,

주요 구매층인 여성을 타겟으로 이국적인 허밍 버드와 한국의 무궁화를 조화롭게 패키지 디자인하였습니다.

한국의 동양적인 디자인과 메이크업 박스를 연상시키는 패키지로 1년 만에 총 300억어치가 팔린 히트작입니다.

박스마스터가 컨설팅한 더 케이스 풀 오브 서울의 패키지
박스마스터가 컨설팅한 더 케이스 풀 오브 서울의 패키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특히 효과적인 방법으로,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팔로워에게 제품을 사용하거나 추천함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합니다. 특히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메이크업 색조 브랜드 VDL은 일본인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 A와 함께 제품의 개발부터 진행하여 해당 시장을 타겟으로 일본 전용 제품을 런칭하였습니다. 개발 단계부터 과정을 보여주어 소비자와의 소통은 큰 마케팅 효과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에게 선물 용도로 프레스키트를 소량 제작하여 선물하였습니다.

브랜드의 무드에 맞추어 제작된 패키지 박스로 높은 만족도를 경험하고 긍정적인 호감도를 작용시킬 수 있습니다.

박스마스터가 컨설팅한 VDL의 프레스킷 화장품세트 패키지
박스마스터가 컨설팅한 VDL의 프레스킷 화장품세트 패키지
위 게시물은 직접 작성한 게시물이므로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무단사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견적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