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을 정의하다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 환경친화적이라는 것은 교체, 갱신 또는 보충이 가능한 재료로 만든 포장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이 항상 '재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패키징 엔지니어들은 지속가능성에는 재료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면, 재사용성!
수백 번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내구성이 뛰어난 상자는 한 번 사용한 후 집에서 분해되는 생분해성포장 과 비교할 때 완전히 다른 지속 가능성 이점을 제공합니다.
재사용성은 포장 제품에 두 번째 사용, 즉 두 번째 수명을 제공하는 지속 가능성의 요소입니다.
더 오랫동안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일회용 포장재가 유통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반복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은 기업이 지속 가능성 정책의 일환으로 최첨단 소재를 구현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범위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어떤 포장재가 환경 친화적인가요?
재생종이펄프(판지)
종이 펄프는 나무 섬유로 만든 끈끈한 물질입니다.

이 섬유는 두들겨 맞고 펄프로 변한 다른 종이 제품이나 나무에서 나올수 있습니다.이렇게 많은 종이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 상황에서 종이펄프가 얼마나 유용하고 매력적인 친환경 포장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재활용 종이 펄프는 대부분 골판지나 카드지 형태의 포장으로 전환됩니다 .
버진 종이 펄프(판지)
종이 펄프의 몇 가지 단점 중 하나는 구조적 완전성을 모두 잃기 전에 여러 번만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세한 목재 섬유는 재활용될 때마다 점점 짧아집니다.
그러나 종이 펄프 혼합물에 신선하고 긴 목재 섬유를 첨가함으로써 구조적 완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섬유는 갓 자른 나무에서 나옵니다.

포장재의 일부 또는 전부가 천연 재료 또는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FSC(산림 관리 협의회) 인증은 포장재가 윤리적으로 재배 및 수확된 종이 펄프로 만들어졌음을 보여줍니다.
해당 펄프가 재활용된 경우 기호는 해당 펄프가 80% 이상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졌음을 나타냅니다 .
버진 섬유의 경우, 인증은 해당 버진 섬유가 지속 가능성을 키우고 윤리적으로 관리되는 나무에서 수확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퇴비화 가능
퇴비화 가능 포장은 분해되어 유해한 화학 물질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포장 형태입니다. 옥수수, 사탕수수, 당근, 사탕무는 퇴비화 가능한 포장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식물성 재료입니다.
이상적으로는 퇴비화 가능이라고 표시된 포장은 가정용 퇴비로 180일 이내에 분해되거나 상업 시설에서는 90일 이내에 분해되어야 합니다.

Packhelp의 바이오폴리 우편물은 브랜드가 지속 가능한 포장의 인증되고 효과적인 형태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퇴비화 가능 포장의 완벽한 예입니다.
마
이제 EU와 미국 국회의원들이 대마의 가치와 수익성을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대마는 마침내 인기가 높아지기 시작한 소재입니다.
대마 식물의 허드와 셀룰로오스는 완전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을 생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최대 6개월 내에 매립지에서 분해됩니다.
버섯
버섯 포장은 버섯 뿌리의 기술 용어인 균사체에 의해 결합된 농업 폐기물을 사용합니다.

이 과정은 매우 친환경적이라고 여겨집니다. 유기 폐기물을 재배하는 데 자원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다른 유기 제품과 결합합니다. 또한 완전히 생분해됩니다.
버섯 포장은 Ikea가 몇 년 전에 이를 구현하여 탄소 배출량을 낮추고 포장 상자를 훨씬 더 가볍게 만들 정도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초
해초와 조류에는 한천이라는 젤라틴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며 가장 일반적으로 요리에 젤라틴을 대체하는 채식주의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료 기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이제 해초와 조류에서 추출한 한천을 바인더로 사용하여 식물 폐기물(주로 옥수수와 밀)을 결합하여 다양한 형태와 유연한 형태의 포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