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box Adaptive Controller(XAC)란?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를 위해 만들어진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
Microsoft의 XBOX팀이 5월에 처음 이 제품을 선보였을 때 게임 커뮤니티에서 박수 갈채를 받았습니다. 저명한 게이밍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장애인 게이머의 요구를 직접 해결하고 있다는 사실은 주목할 가치가 있는 순간입니다. XAC라고 하는 컨트롤러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뛰어납니다. 상단애는 D패드, 몇개의 메뉴 버튼 및 2개의 거대한 원형 핸드패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백팩에는 물리적으로 장애가 있는 게이머가 필요한 모든 종류의 보조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수많은 포트가 있습니다.

Kevin Marshall은 박스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의 직업은 Surface, Window, HoloLens, Xbox 및 기타 제품용 박스의 디자인 및 실용성 측면을 감독하는 글로벌 패키징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지난 1년동안 Marshall은 이동이 제한된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게임인 XAC 패키징을 담당해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5월 컨트롤러의 가격을 100달러로 발표했으며, 9월에 출시되었습니다.
Weiser는 모든 디자인 단계를 거쳐 XAC 패키지를 구성했습니다. 그는 3D프린팅과 다이컷과 같은 방법으로 수십개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디자이너들이 베타 테스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자를 신속하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팀은 연구 결과 제한된 이동성을 가진 많은 게이머들이 무언가를 풀어내기 위해 이빨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이것은 좌절감을 느끼고 잠재적으로 낙심시킬뿐만 아니라 치아를 손상시킵니다.
XAC의 최종 포장은 손가락을 제외한 이빨, 발 또는 부속 장치를 사용해 상자를 열고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큰 차이를 만드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배송 상자도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맨 위에 테이프로 붙여져 있지만 테이프의 한쪽 끝에는 고정되지 않는 루프가 있어서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루프는 XAC 패키징의 핵심포인트입니다. 배송박스가 열리면 실제 컨트롤러 상자도 테이프로 고정되지만 해당 접착제의 양쪽에도 루프가 있습니다.

테이프를 당기면 회색 천으로 된 스트랩이 상자 앞쪽에서 떨어지면서 고객이 포장 상단을 밀어서 열 수 있습니다.

슬라이딩, 픽업 또는 다른 루프를 사용해 XAC를 실제로 박스 밖으로 빼낼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상자의 아래쪽 장치 앞에 거대한 고리를 사용하고 손을 사용해 컨트롤러를 얇은 트레이 밖으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장치의 케이블도 루프 포장으로 제공됩니다.
실제 코드 주위에는 철끈이나 기타 고정장치가 없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루프나 다른 장치들로 인해 상자가 다른 Xbox 제품과 달라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Weiser와 Marshall은 1년간의 연구과정에서 팀이 "다양한 이동성 스펙트럼"을 통해 게임 커뮤니티의 약 100명의 회원과 직접 협력했다고 전하면서 디자인 정신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든 게이머를 위한 언박싱 경험을 향상시킬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Weiser는 Xbox 제품군에 완벽하게 맞는 패키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플레이어가 어떤 식으로든 '기타제품'이라고 느끼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 게이머들이 자신 있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힘을 부여하는 경험을 하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특별한 패키지는 우리에게 도전 정신을 불어 넣었습니다. 접근성과 패키징 성공을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생각해야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특별한 패키지는 그 여행의 첫걸음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Microsoft는 컨트롤러 자체가 흥미롭기 때문에가 아니라 거대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가 일부 게이머들이 직면한 과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관심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