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고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작년(2022) 보고서를 기억하실 것입니다 . 올해에도 감탄할 만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 올해가 끝나지 않았지만, 2023년에도 특유의 미가 유행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미니멀리스트 동물

이러한 트렌드는 동물 로고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Nomad가 제작한 Pets at Home의 새로운 로고에는 동물의 꼬리가 섬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고양이나 개에 속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일반적이므로 애완동물 소유자에게는 너무 규정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최근 이미지 없이 단순한 워드마크를 사용하고 단일 아이덴티티가 없는 많은 하위 브랜드를 보유했던 Pets at Home의 로고타입으로의 복귀입니다. 마찬가지로 디자이너 Kamila Štěpničková는 Flüf Boutique의 디자인에 두 개의 꼬리를 통합했습니다.
Hmmm Creative Studio는 자선단체 Nähtamatud Loomad(Invisible Animals, 에스토니아어)의 브랜드를 변경하고 실루엣 로고를 더욱 매력적이고 둥근 단일 선 그림으로 대체했습니다. Koto 덕분에, 친환경 패키지기업인 De-Extinction은 공룡을 로고로 선택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지구에 대해 생각하게 했습니다.
또 아틀라스 브랜딩 에이전시(Atlas Branding Agency)는 에쿠스타 마켓 앤 카페(Ecusta Market & Café)의 로고에 닭고기를 넣어 이를 상징으로 삼았다.
흐르는 듯한 사이키델릭한 추상화화

2022년에는 사이키델릭한 미가 부상하면서 자유롭게 흐르는 서체와 물결 모양 기호가 더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라바 램프 느낌의 추상화를 향해 훨씬 더 나아갔습니다. 에이전시 MullenLowe는 디자인 책임자인 João Paz의 주도로 내부 브랜드를 변경하여 매우 정적이고 대칭적인 문어 로고를 적용하여 완전히 유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Salt and Sister Studio 의 Heidi Elkholy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진지한 균질화된 미니멀리즘에서 벗어나 상업 및 고급 디자인에서 더 기묘한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상태를 지닌 유동적인 로고를 좋아합니다."
베를린의 Studio Yukiko는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Haus der Kulturen der Welt(House of World Cultures) 로고를 개편했습니다. 젤라틴 덩어리가 HKW 모노그램을 형성하여 변동하는 패턴으로 흘러내립니다. 방문객과 청중은 자신의 소리와 움직임을 추적하는 최첨단 얼굴 필터를 사용하여 로고를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Pentagram 의 경우 음악 치료 자선 단체인 Nordoff & Robins와 협력하여 손으로 그린 앰퍼샌드가 포함된 물결 모양 디자인에 음파, 분위기 및 감정을 참조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클래식 음악에 나타난 착시유발

착시 현상은 실제로 어디에나 있습니다. 특히 올해 음악 로고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오케스트라 신포니카 디 밀라노(Orchestra Sinfonica di Milano)는 이중 문자 'M'을 스타카토 사운드 패턴과 유사한 메트로폴리스와 같은 구조로 바꾸는 지배적인 로고타입을 사용했습니다. 예술 부문이 아닌 '회계 회사'를 외치던 La Verdi라는 이전 브랜드에 비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브뤼셀 필하모닉 에는 화면을 스크롤하거나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WeWantMore 의 문자 전용 로고가 있으며 문자 너비가 다양하여 이러한 왜곡이 발생합니다. 불행히도 뒤틀림은 약간 고통 스럽습니다. Philharmonie Luxembourg의 경우 콘서트 홀의 건축물을 반영하도록 NB Studio 에서 디자인한 물결 모양의 음파가 가장 중요합니다 . 로고는 어떤 음악에도 어울리도록 재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대한 한 가지 우려 사항은 접근성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광과민성 간질, 자폐증, 편두통 또는 전정 질환과 같은 일부 사용자를 소외시키지 않습니까? 전정편두통이 있는 사람으로서 필하모니 룩셈부르크를 오래 볼수록 낯선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나는 장애인이 주도하는 에이전시인 Inkfire Studio 의 창립자이자 디자인 책임자인 Imali Chislett과 이러한 추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착시 현상 트렌드에는 많은 가능성이 있고 로고 심볼과 서브마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발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발한 모양 사용과 접근성의 악몽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로고를 '플래시'로 만들지 마십시오. 이는 간질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를 일으키고 디자인을 손상시킵니다."
변화무쌍한 패턴

이러한 추세에는 모양을 영리하게 사용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Pentagram은 모노그램 NHM을 사용하여 기후 변화와 관련된 자연사 박물관의 만화경 원형 모티브를 만들었습니다. 인터뷰에서 디자인 과정 에 대해 읽어보세요 .
또한 자연을 주제로 By Amine은 중앙에 양식화된 태양이 있고 조각난 기하학적 광선으로 둘러싸여 빛과 에너지의 분산을 보여주는 재생 에너지 전시회 Solairexpo의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전체 브랜드 변경을 통해 Motability는 Motability Foundation 이 되었습니다 . 새로운 로고는 장애인 자선단체로 인정받아야 한다는 필요성을 반영합니다. 단순한 선 작업으로 만들어진 원형 디자인으로 바퀴, 전체성 또는 변화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한편 All Good Agency는 Bloom Bakers를 The Biskery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가는 선을 사용하여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비스킷 모양 주위의 하트 아이콘은 BBC 및 Fendi와 같은 클라이언트를 위해 제작된 맞춤형 맞춤형 브랜드 비스킷을 홍보합니다.
친숙한 포스터형의 와이드한 단어마크

넓은 워드마크는 더 친숙해 보일 수 있으며 물론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Nordstrom 백화점의 자회사인 Nordstrom Rack이 Jones Knowles Ritchie 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 매우 두툼한 유형은 'ck' 위에 'Ra'가 있는 큐브 형태로 쌓을 수도 있습니다(예, 선반에 물건을 올려놓는 것과 같습니다!).
Drop City Books에 대한 Salt and Sister의 로고는 비슷하게 견고하고 쌓을 수 있으며 'books'라는 단어가 때때로 소설의 등뼈처럼 쌓여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이를 "레터프레스-미트-시위-보드 마술"이라고 불렀습니다. Elkholy는 "대담한 미니멀리즘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깔끔하며 쌓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LeShuttle(이전 Eurotunnel Le Shuttle)에도 넓게 퍼지는 새로운 로고가 있습니다 . Agency 여행의 두 지점인 출발과 도착을 표현하기 위해 'e' 문자의 눈을 제작했습니다. 여러 글자가 합자로 결합되어 부드러움을 강조하고 눈의 이동을 돕습니다. 일부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문자 'S'도 늘어납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숨겨진

이러한 추세는 네거티브 공간이나 특정 글자의 카운터, 다용도 평면 로고의 미묘한 숨겨진 보석에 관한 것입니다. Five Star Chef라고도 알려진 Five Star Kitchen(Netflix와 채널 4의 다른 제목)은 고급 요리 챌린지 쇼입니다. Supple Studio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Jamie Ellul은 네거티브 공간에 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우리는 'a'의 네거티브 공간을 통해 미묘한 힌트를 원했습니다. 이는 고전적인 디자인 트릭입니다. 처음에는 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본 다음에는 돈이 떨어지면 그게 장기자랑이라는 걸 기억하실 겁니다. 정말 끔찍할 겁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한편 Pierced by Claire's(어린이와 청소년이 가장 좋아하는)는 'P', 'R', 'C' 및 'D'로 카운터 범위를 좁히고, 촘촘한 문자를 사용하고, 로브 또는 나선 스터드 또는 심지어 바벨을 나타내는 원을 추가합니다.
해바라기 홈 서포트를 위해 Studio Walden 의 Vincent Walden은 'o' 글자 그릇을 해바라기 꽃잎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는 집에서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회사인 클라이언트를 위해 작동하며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그래픽 디자인이라는 Studio Walden 자체의 정신에도 부합합니다.
고무호스 마스코트의 등장

이러한 추세는 100년 전에 처음 등장한 애니메이션 스타일에서 비롯되었습니다. CJ Cawley는 골프 고객인 캐디 길모어(Caddy Gilmore)의 작업 과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920년대와 30년대에 디즈니 및 기타 애니메이터와 같은 대형 브랜드에서 채택한 '고무 호스'라는 디자인 스타일을 그들에게 소개했습니다.
"핵심 아이디어는 어른과 아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마스코트 캐릭터였습니다. 저는 전통적인 고무 호스 스타일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성을 사용했습니다. 단순한 모양, 부드러운 모서리, 마커 펜으로 그린 듯한 느낌의 선 작업입니다."
다른 디자이너들은 축구팀, 전기 회사 등을 홍보하기 위해 이 스타일을 도입했지만, 몇 년 전만 해도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나 푸드 트럭에서 더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Gelato 브랜드 Creamy는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Maya Parrilla는 대상 고객을 위해 고무 호스 애니메이션과 '크림 치즈'라는 부드러운 서체를 결합했습니다. 커피숍 Expressim의 경우, 그녀는 만화 커피 컵을 움직이게 설정하고 컵 가장자리에 작은 커피 방울을 놓았습니다. Nicole Weber는 Moody Desserts 로고로 우리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대조되는 행복한 컵과 슬픈 파이 얼굴은 'Eat your Feeling'이라는 슬로건과 훌륭하게 어울립니다.
아치와 타원형

이러한 트렌드에는 아치형 및 타원형 윤곽선 또는 아치형 텍스트 잠금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수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던 엠블럼과 배지 스타일 상품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또한 아치와 타원형은 Architecture Daily 등에서 강조한 2023년의 큰 인테리어 디자인 및 건축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
2023년에는 아치가 달, 눈, 손, 별과 같은 형이상학적인 아이콘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Clara Jonas의 Mindfulness Croyde 로고는 고객의 웰빙 목표와 그녀 자신의 '소울풀한 브랜딩' 정신에 맞는 균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Coric Design 의 Damjan Ćorić는 자신의 작품에서 아치 또는 타원형 모티프와 텍스트 잠금을 자주 사용하며 상징주의에서 문장 또는 중세 예술에 고개를 끄덕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Irina Kolosovskay는 Cèu 의류 디자인과 진행 중인 화장품 회사 프로젝트를 통해 타원형에 대한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Stellar Made Creative 의 Suzy Grimsley는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Space Cowgirl'과 SD Network의 로고에서 볼 수 있듯이 시각적 프레임으로서 아치의 지속적인 매력을 설명합니다. "아치 모양의 로고는 계층 구조, 대비 및 움직임을 추가하며 시선을 초점 안쪽으로 끌어당기고 유동성과 균형감을 더해 로고를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