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뉴스

눈에 띄는 것부터 Z세대를 타겟팅하는 것까지: 오늘날 디자이너들이 직면한 주요 과제

브랜드는 감정적 연결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세대와의 균형 잡힌 소통이 중요한 과제

눈에 띄는 것부터 Z세대를 타겟팅하는 것까지: 오늘날 디자이너들이 직면한 주요 과제 썸네일

현재 예술과 디자인의 세계에는 많은 도전이 있습니다. 브랜딩의 세계에서 AI의 출현은 일부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디자이너가 만들어야 하는 플랫폼의 순수한 양은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최근 올해의 Brand Impact Awards 에서 수상한 에이전시 중 하나인 Design Bridge and Partners 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Emma Follett을 만났습니다.대화 내용은 영향력 있는 브랜딩을 만드는 방법부터 사진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할 때의 차이까지 다양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더 많은 내용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브랜딩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과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Emma Follett

Design Bridge & Partners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2000년 스튜디오 주니어로 입사한 Emma는 현재 Design Bridge and Partners의 공동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로, 전 세계 모든 스튜디오에서 창의적 우수성에 대한 명성을 구축하는 데 근본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스토리를 들려줄 소규모 창업 스타트업부터 풍부한 역사를 가진 권위 있는 글로벌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고 도전적이며 매력적인 브랜드와 협력했습니다. 그녀는 크리에이티브 산업 시상식에 정기적으로 참석하며, 그녀의 작품은 수많은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눈에 띄다

"브랜드가 직면한 과제 중 하나는 매우 바쁘고 복잡한 시장에서 눈에 띄고 두드러지는 것입니다."라고 Emma는 말합니다. "어떤 분야에 있든, 무언가를 대표하고 두드러져야 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보고 싶어하지만, 또한 당신을 이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너무 많은 채널, 너무 많은 다른 방식으로 - 모션, 음향 브랜딩 - 우리는 정말로 모든 채널에서 작동하는 매우 강력한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Design Bridge & Partners
Design Bridge & Partners

이는 디자이너가 신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Emma는 말한다. "당신은 그들의 이야기를 올바른 방식으로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에 대해 정말 생각해야 합니다.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궁극적으로 이 모든 것은 소비자와 연결하는 것, 더 많은 거래보다는 감정적 연결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마도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과 동시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와 적절하게 소통하는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브랜딩

Superunion
Superunion

지속 가능한 브랜딩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과제가 있습니까? "그들이 직면한 문제로 돌아간다고 생각합니다."라고 Emma는 말하며, Design Bridge와 합병하기 전에 Superunion이 만든 친환경 스타트업 Notpla 의 예를 들었습니다.

"Notpla가 성공한 이유는 정체성이 제품이 무엇을 하는지 매우 간단하게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낭비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할 수 있는 전부는 그게 전부일 겁니다. 도전 과제가 무엇인지, 또는 그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브랜드로서의 문제가 무엇인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문제이든 다른 것이든, 그런 다음 그들이 '이렇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 거야'라고 말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Superunion
Superunion

Z세대를 위한 디자인

어떤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는 한 가지 문제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저는 Emma에게 디자이너가 Z세대에 맞게 작업을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나이 든 소비자를 소외시키지 않고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문제로 다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대상 고객은 누구입니까? 대상 고객이 Z세대라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무엇이 그들을 동기부여하는지 이해해야 하며, 제품이든 브랜드이든, 왜 그것이 그들에게 관련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그들에게 어떻게 공감될까요? 왜냐하면 우리가 Z세대에 대해 듣는 것은 예를 들어 목적이 그들에게 중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Archer School for Girls
Archer School for Girls

"Z세대를 타겟으로 삼는다면, 그들을 위해 디자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종종 약간 더 개방적인 브리핑을 받는데, 기존 소비자를 모두 소외시키고 싶지 않지만,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삼고 싶습니다. "Emma는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삼는 것이 종종 재정적으로 합리적이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나이든 세대에만 집중한다면 언젠가는 그들이 당신의 제품을 살 수 없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브랜드를 사랑하고 수년에 걸쳐 당신의 브랜드에 조금 더 충성할 새로운 사람들을 데려오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두 가지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균형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녀는 설명합니다.

"제 생각에 Gen Z에 너무 집중하면 당연히 더 나이 많은 세대를 소외시킬 겁니다. 하지만 두 청중을 동기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하고, 그것은 다시 감정적 연결로 돌아갑니다. 어떻게 하면 그 사람들이 구매하거나 브랜드로서 어떤 식으로든 당신과 연관되기를 원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그렇게 하나요? "그것은 사고방식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트리거가 되는 것들을 이해하고, 어쩌면 당신의 브랜드가 그들을 위한 해결책이 될 수 있고, 어떤 면에서는 당신이 청중에게 브랜드로서 더 진정성을 가질수록 그들이 자연스럽게 당신에게 끌릴 가능성이 더 높아지고, 당신이 아닌 무언가가 되려고 노력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요."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견적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