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뉴스

브랜딩에 패키지가
중요한 이유 5가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토리를 전달하고
구매 결정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마케팅 자산!

브랜딩에 패키지가
중요한 이유 5가지 썸네일

패키지는 고객이 가장 먼저 만나는 지점입니다. 매장을 둘러보거나 온라인으로 주문할 때 고객은 포장을 풀고 제품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패키지는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가장 먼저 상호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패키지는 긍정적인 첫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브랜드의 강력한 부분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자신을 차별화하고 스토리를 전달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외부 손상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여러 측면에서 패키지는 모든 브랜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기에서는 제품 패키지 제작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패키지가 브랜드에 중요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1. 보호

무엇보다도 패키지는 배송 및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패키지 유형에 따라 외부의 요인부터 손상을 방지하고 제품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에 맞는 패키지의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깨지기 쉽거나 부패하기 쉬운 제품의 경우 홈이 더 높은 배송 상자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 견고하고 두꺼운 이 유형의 배송 상자는 내구성을 높이면서 내부에 보호할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할 수 있도록 공간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봄파스코리아_식품패키지박스
봄파스코리아_식품패키지박스
지드래곤 카페 언타이틀드_ 굿즈 머그컵 패키지
지드래곤 카페 언타이틀드_ 굿즈 머그컵 패키지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앞서 언급한 것처럼 패키지는 고객의 관점에서 볼 때 첫 번째 상호작용하는 지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객은 제품 자체보다 패키지를 더 기억합니다. 브랜드를 대표하고 기억에 남는 이미지를 만드는 패키지를 만드는 것은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는 키입니다. 맞춤형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는 고유한 페르소나와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Apple과 같은 주요 성공 브랜드를 살펴보십시오. 미니멀한 흰색 패키지를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패키지를 보면 해당 제품이 Apple 제품군이라는 것을 이미 알 수 있습니다.

https://www.halfpricepackaging.com
https://www.halfpricepackaging.com

귀하의 브랜드를 대표하고, 귀하의 브랜드에 고유하며,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흔적을 남기는 핵심 디자인 요소가 있는 패키지를 만드십시오.

3.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향력 있는 패키지 디자인은 항상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패키지는 브랜드 역사와 신념을 그리고 스토리를 전달하는 캔버스입니다. 이는 귀하가 제공하는 제품을 뛰어넘는 신념과 가치를 표현함으로써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사용하는 재료는 지속 가능한 패키지와 같은 환경적 가치를 보여줍니다. 패키지 내부와 외부에 포함하는 메시지와 문구 가치를 공유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브랜드 색상, 로고 및 가치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전달하는 패키지를 만드세요. 

디아블로_호라드림함읠 오마주로 하여 제작한 맥주세트 패키지박스
디아블로_호라드림함읠 오마주로 하여 제작한 맥주세트 패키지박스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컨셉의 갱항로_맥주 선물세트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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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브랜드 차별화

대부분의 고객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브랜드의 모든 장점과 단점을 알고 비교할 시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관심을 부르느 브랜드를 구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이러한 구매자의 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인 중 72%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는 데 동의합니다.성공적인 패키지는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는 다른 브랜드보다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되며 제품 판매에 영향을 미칩니다.

금박 패키지디자인이 돋보이는 로콕_ 통밀비스킷패키지(식품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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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헤라스카페_커피,티 포장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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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지작가의 <잔자 플로리스트서울> 에어팟케이스 패키지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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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그것은 경험이다

언박싱은 고객 구매 경험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난 몇 년간 언박싱 동영상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소셜 미디어에 적합한 언박싱을 경험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생일이나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열어보는 것처럼 흥미로운 기분을 느끼고 싶어합니다. 잊을 수 없는 개봉 경험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만드는 것은 브랜드 마케팅에 중요합니다. 고객이 언박싱 경험에 만족한다면 이를 포착하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잊을 수 없는 언박싱 경험을 통해 고객은 특별함을 느끼고 귀사의 제품과 연결됩니다. 디자인과 경험 면에서 독특한 패키지를 만들어 보세요.

메이크업 색조브랜드 VDL_화장품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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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베아_남성전용 공구박스 컨셉의 프레스킷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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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딩 패키지, 어디에서 제작할까?

브랜딩과 패키지의 관계에 대해 이해했으니, 이제는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브랜딩 패키지를 제작할 차례입니다. 패키지제작전문업체인 박스마스터를 통해 당신은 꿈에 그리던 패키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전문컨설턴트가 귀하의 브랜드가 돋보일 수 있도록, 귀하가 원하는 패키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견적문의 페이지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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